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얼음 호수 위에서 경험하는 아이스 드라이빙

아우디 A6 콰트로가 핀란드 얼음 호수 위를 달리고 있다.
드라이빙 스쿨이 바싹 마른 서킷에서만 열리는 건 아니다. 해마다 겨울철이면 추위로 꽁꽁 언 핀란드의 호수엔 유럽의 쟁쟁한 자동차 업체들이 앞 다퉈 몰려든다. 이른바 ‘아이스 드라이빙 스쿨’을 열기 위해서다. 미끄러운 노면에서 차를 제대로 다룰 방법을 배울 기회다. 고속으로 달릴 수 없어서 오히려 안전하게 스릴을 즐길 수 있다.



2013 아우디 콰트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핀란드

아우디가 지난 5일부터 ‘2013 아우디 콰트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핀란드’의 국내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아우디는 1980년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를 선보인 이후 이듬해부터 이 행사를 지속적으로 열고 있다. 이 행사는 연간 800여 회 열리는 ‘아우디 콰트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가운데 겨울 시즌을 대표한다. 참가자들은 아우디 본사 인스트럭터들의 지도 아래 슬라럼(지그재그 주행), 굽잇길 브레이킹, 아이스 서킷 주행 등 다양한 운전경험을 쌓게 된다. 그 밖에 스노스쿠터 투어, 얼음낚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체험할 수 있다.



‘2013 아우디 콰트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핀란드’는 내년 2월 23~27일 핀란드 무오니오의 얼음 호수와 설원에서 진행된다. 다음달 9일까지 아우디 코리아 홈페이지(www.audi.co.kr)와 공식 블로그(http://blog.audi.co.kr)를 통해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숙박과 식사, 보험을 포함해 2700유로(약 370만원)다. 항공료는 별도다. 아우디코리아 고객 지원센터 02-6009-0000.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