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중앙일보 JTBC 대선 사이트 오픈

중앙일보가 JTBC와 함께 2012년 대통령선거 사이트인 ‘주권자가 만드는 대한민국 - 18대 대통령에 바란다’(http://election2012.joinsmsn.com)를 12일 열었다.



대선 사이트 첫 화면은 중앙일보ㆍJTBC 대선특별취재팀 기사로 꾸며졌다. 중앙일보의 심층 기사와 JTBC의 대선 리포트를 통해 후보들의 정책을 분석하고, 대선 표심을 짚을 수 있다.



대선 후보별 프로필과 출마의 변, 라이프 스토리 등을 담은 ‘대통령 후보자’ 코너도 마련됐다. 각 후보들의 트위터 계정을 실시간으로 보는 한편, 네티즌 스스로 트위터ㆍ페이스북 등에 로그인해 댓글을 달 수 있다. 유권자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남긴 의견은 ‘18대 대통령에 바란다’ 코너로 취합된다. 유권자들이 낸 정책 의견은 중앙일보ㆍJTBC에서 취합해 박근혜ㆍ문재인ㆍ안철수ㆍ강지원 등 대선 후보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중앙일보ㆍJTBCㆍ리얼미터가 지난 1년간의 표심을 분석해 만든 여론조사 코너도 눈길을 끈다. 이 코너는 매일 박근혜ㆍ문재인ㆍ안철수 세 후보의 지지도를 발표한다. 대선 다자 대결 지지율과 대선 양자 대결 지지율, 안철수-문재인 단일화 적합도 지지율 등도 볼 수 있다. 중앙일보는 오는 20일 모바일 대선 애플리케이션도 선보인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