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트위터 계획 선수 친 페이스북, 사진 필터 기능 탑재

트위터가 사진 공유 기능에 사진 변형 필터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라는 뉴욕타임스 보도가 나온지 하루 뒤 페이스북 iOS 앱에 같은 기능이 들어갔다.

페이스북은 5일(현지시각) 새 아이폰, 아이패드 앱을 업데이트했다. 판올림한 '페이스북 앱 5.1 버전'은 사진을 편집하고 꾸미는 기능을 강화했다.

새로 업데이트한 앱에는 인기 사진공유 앱 '인스타그램'과 비슷한 사진 꾸미기 필터 기능이 추가됐다. 페이스북 앱은 ‘콘트라스트(대비)’, ‘크림’, ‘B+W(흑백)’ 등의 14개의 필터를 제공한다.

페이스북은 지난 4월 인스타그램 인수를 발표했다. 사진 필터 기능으로 큰 인기를 끈 인스타그램과 합병을 통해 모바일 시장을 강화하려는 심산에서다. 그러나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의 반독점 조사로 인수합병이 미뤄졌다.

때문에 페이스북은 5월 포토필터 기능을 도입한 앱 ‘페이스북 카메라’를 출시했다. 인스타그램처럼 사진필터를 적용하고,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올라온 글 중 사진이 붙어있는 글만 모아보는 앱이다. 이번에 업데이트한 페이스북 앱은 ‘페이스북 카메라’ 앱과 기존 페이스북 앱을 통합해 내놨다.

페이스북은 이전에 ‘메시지’ 앱으로 제공하던 실시간 메시지 전송 기능도 이번 업데이트한 앱에 통합했다. 또 가상공간에서 만난 친구에게 실제 선물을 보내는 ‘기프트’ 기능을 추가했다. 단 기프트 기능은 국내 사용자는 이용할 수 없다.

조민형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