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KB국민은행…2739만 명, 국민 절반 이상이 애용합니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의 편의에 맞춘 스마트 브랜치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2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은행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리딩뱅크다.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라는 비전 아래 지속적인 변화추구와 혁신을 이뤄 대한민국 금융산업을 선도하며 미래를 개척하고 있다. 2012년 9월 말 기준으로 총자산 289조1000억원, 거래고객 2739만 명으로 우리 국민의 절반 이상이 거래하고 있으며 1185개에 달하는 광범위한 점포망, 은행권 최고 수준의 모바일·인터넷 네트워크 등을 가지고 있다.

금융권의 최대 화두이자 미래성장 동력으로 인식하고 있는 퇴직연금시장에서 은행권 선두권을 지키고 있고, 특히 스마트폰 기반의 KB스타뱅킹도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으며 국내 최초로 이용고객 500만명을 돌파하여 스마트폰뱅킹 시장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금융정보지인 영국의 유로머니지가 발행하는 무역금융 전문 월간지인 트레이드 파이낸스로부터 ‘2012년 한국 최우수 수출입금융 은행’에 선정(2년 연속)되는 등 해외에서도 인정하는 무역금융 전문은행으로 명실공히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오두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