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삼성카드 숫자카드, 혜택 알기 쉽게, 숫자를 카드 이름으로

삼성카드가 새롭게 선보인 숫자카드.
삼성카드 숫자카드가 ‘2012 소비자의 선택’ 신용카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삼성카드는 1988년 창립 이후 2007년 증권거래소에 상장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소비자 금융회사다.



삼성카드는 최치훈 대표이사 사장의 고객 중심 리더십을 바탕으로 고객들과 약속을 지키며, 고객 생활에 직접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용카드사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구현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삼성카드는 화려한 포장, 과장되고 장식적인 문구의 마케팅 활동 범람, 충동적이고 과시적인 소비를 멋있는 소비로 보이게 하는 기업들의 자기 중심적인 메시지에 지쳐가는 소비자들을 위해 ‘본질’과 ‘기본’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돌아보고 기업 중심이 아닌 고객 중심의 ‘진정성 있는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꾸밈이나 과장 없이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은 물론 미처 생각지 못했던 것까지 능동적으로 제안하고, 겸손하고 솔직한 마음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고자 했다.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솔직하고 담백한 실용적인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진 삼성카드의 새로운 브랜드 체계는 기존 개별 상품 위주의 체계에서 ‘삼성카드’ 브랜드를 중심에 두고 ‘숫자’를 개별 상품의 이름으로 하는 숫자체계다.



고객이 상품과 서비스를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숫자’를 개별 카드의 이름으로 하는 새로운 브랜드 라인업과 고객이 신용카드가 가진 핵심 서비스를 잊지 않고 잘 쓸 수 있도록 카드 앞면에 ‘카드의 대표 혜택’을 직접 표기하는 등 고객을 중심으로 상품/서비스 디자인을 갖추어 나가고 있다.



삼성카드가 ‘실용적인 카드’라는 인식을 얻기 위해 상품과 서비스, 마케팅과 디자인을 통해 일관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다음과 같다.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카드, 디자인과 마케팅만으로 현혹하지 않는 카드, 혜택을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카드다.



삼성카드는 이런 숫자 상품 체계를 바탕으로 작년 ‘삼성카드 2’, ‘삼성카드 3’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삼성카드 4’, ‘삼성카드 5’, ‘삼성카드 1’, 그리고 ‘삼성카드 7’ 등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숫자카드 포트폴리오를 완성해 가고 있다. 각각의 숫자카드 별로 프리미엄 회원들을 위하여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플러스 카드’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삼성카드는 고객만족 경영 부문에서도 지난해 지식경제부 주관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재인증,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CCM 재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올해에는 금융감독원 민원평가 3년 연속 1등급 달성, KSA 주관 ‘한국서비스대상’을 7년 연속 수상을 하는 등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오두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