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KB국민 체크카드, 이용실적 1위 … 체크카드 업계 1위 굳혔다

고객의 요구에 맞춰 새롭게 출시한 KB국민 직장인 보너스 체크카드.
KB국민 체크카드가 ‘2012 소비자의 선택’ 체크카드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KB국민카드는 2012년 상반기 체크카드 이용실적 8조2875억원을 기록해 은행 및 카드사를 통틀어 체크카드 이용실적 1위에 오르며 체크카드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KB국민카드의 체크카드 부문은 최기의 KB국민카드 사장이 지난해 3월 출범 당시 “선택적으로 잘할 수 있는 영역에서 1위를 하겠다. 체크카드에서 노력하면 1위를 할 수 있다”고 밝힌 지 10개월 만에 2011년 연간 체크카드 이용금액 12조5745억원을 기록하며 전업 카드사 중 1위를 차지했다.



그 후 6개월 만인 2012년 상반기에는 체크카드 이용금액 8조2875억원을 달성하며 은행과 카드사 등 모든 금융권을 통틀어 체크카드 이용실적 1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번 체크카드 부문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를 굳혔다.



KB국민카드의 체크카드 부문이 이처럼 눈부신 성공을 거둔 것은 KB국민은행의 락스타 존 및 KB국민은행의 광범위한 영업 네트워크 등 KB국민은행과 KB금융그룹의 시너지 효과를 이뤘다는 분석이다. 또 분사 이후 CEO를 비롯한 전 임직원의 체크카드 활성화 및 성장을 위한 관심과 역량 집중, KB국민 노리체크카드, KB국민 직장인 보너스 체크카드 등 고객들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경쟁력 있는 체크카드 신상품의 선제적이고 지속적 출시와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한 결과다.



이 밖에 체크카드 관련 전담 부서(체크카드사업부) 조직 및 인력 강화, 슈퍼스타K3 및 K4 후원, 락뮤직페스티벌 등을 통한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로 브랜드 이미지 지속적 개선 효과가 상호 시너지 효과를 일으킨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KB국민카드는 2010년 KB금융그룹과 KB국민은행에서 미래고객 확보를 위해 전략적으로 추진된 신개념의 대학가 점포인 전국 40여 개의 ‘KB락스타 존’ 점포를 통해 젊은 고객들에게 체크카드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우수한 체크카드 상품성의 적극적인 홍보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이정구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