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동작구 상도 엠코타운…근린공원이 단지 둘러싸 쾌적

서울 동작구 상도동에 짓는 상도 엠코타운(조감도)가 지난달 25일부터 입주를 진행 중이다. 이 아파트가 입지하는 상도동 일대는 2년간 신규 아파트 공급이 없었기 때문에 이 단지에 인근의 전세수요가 몰려들 것으로 예상된다.



 상도 엠코타운은 22개동 총 1559가구다. 분양 관계자는 “여의도공원 면적보다 넓은 약 26만여㎡의 상도근린공원이 단지 3면을 둘러싸고 있어 우수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며 “이 공원과 연계된 체력단련 시설물도 단지 내에서 이용할 수 있어 각종 스포츠 활동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고 전했다. 학부모 청원에 의한 첫 서울형 혁신학교로 화제를 모은 상현초등학교가 단지 안에 위치해 인근 다른 아파트와는 차별되는 교육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상현초등학교는 지난 1일 개교해 현재 수업이 진행 중이다.



 입주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단지 중앙에 위치해 주민운동시설 및 레크레이션 시설들도 단지 곳곳에 배치된다. 어린이 놀이터도 단지 4곳에 설치해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고 아파트 동간 거리가 넓다.



 단지 내 넉넉한 조경시설도 장점이다. 소나무·느티나무·왕벚나무·은행나무 등 각종 식재들과 어우러진 테마 가로수길을 조성, 쾌적한 산책로로 사용할 수 있고 시원한 벽천가든도 마련돼 있어 단지 내에서 공원과 같은 쾌적함을 느낄 수 있 다. 분양 문의 02-824-7000.



박일한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