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래미안옥수리버젠 단지 상가…한강 근처 대단지 아파트가 배후





서울 성동구 옥수동 500번지에 짓는 래미안옥수리버젠 아파트 단지 내 상가(조감도)가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1821가구의 대단지로 오는 12월 입주 예정이다. 옥수동은 강북은 물론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 최근 ‘준강남’으로 떠오르는 지역이다.



 단지 서쪽에는 응봉근린공원이 있고 한강이나 중랑천을 따라 자전거를 탈 수 있는 한강시민공원도 가깝다. 지하철 옥수역을 이용하기 편리하고 동호대교·성수대교·한남대교 진입이 용이한 편이다.



 옥수동 일대는 1999년 입주한 래미안 옥수1차가 가장 최근 입주한 아파트일 만큼 신규 공급이 없었다. 이 때문에 래미안 리버젠의 단지 구성이나 평면 등은 주변 아파트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또 지상에 주차장이 없고, 헬스클럽·독서실·실내골프장 등을 갖춘 주민공동시설이 있어 편리하다. 단지 내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과 지열 빗물활용 등 에너지절감 시스템을 적용하는 것도 주변 아파트와 다른 점이다.



 단지 내 상가는 지형의 경사 차이를 이용해 단지 남쪽 독서당길을 따라 4층 규모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된다. 연면적 1만1300여 ㎡ 규모로 입주민 뿐만 아니라 인근 아파트 주민을 수요로 두고 있다.



 경사 차이를 이용해 내·외부를 오가는 동선축을 최대한 활용해 설계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래미안옥수리버젠 단지 내 상가는 편의점과 슈퍼마켓을 비롯해 부동산 같은 일반업종 뿐만 아니라 학원과 병원·음식점·카페·프렌차이즈 등 다양한 업종이 입점할 수 있다. 지역 내 부족했던 생활편의 시설을 보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주변 아파트 시장을 주도하는 대단지에서 나오는 상가여서 투자자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상가 전문가들은 내다본다. 분양 문의 02-2294-5400.



  권영은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