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디지털 단신] 삼성전자, 독일서 ‘갤럭시S3 미니’ 선봬 外

삼성전자, 독일서 ‘갤럭시S3 미니’ 선봬

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간) 독일에서 갤럭시S3의 보급형 모델인 ‘갤럭시S3 미니’를 선보였다. 미니는 갤럭시S와 같은 해상도 800X480화소의 4인치 크기 화면에 1기가헤르츠(㎓)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갤럭시S3보다 사양은 낮다. 운영체제는 젤리빈을 택했으며 카메라는 500만 화소다. 미니는 고가 스마트폰을 필요로 하지 않는 실속파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다. 애플이 내놓은 신형 아이폰5와 같은 크기의 화면을 탑재해 보급형 시장을 노리겠다는 의도다. 하지만 국내 출시 여부는 미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독일을 거점으로 유럽 시장에서 미니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지만 한국과 미국 시장에도 내놓을지는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위니아만도, 2013년형 에어워셔 출시

위니아만도는 제품 한 대로 겨울철 실내 공기를 관리할 수 있는 ‘2013년형 위니아 에어워셔’를 출시했다. 에어워셔는 가습과 공기청정·제균 기능 등이 결합된 제품으로 실내의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를 빨아들인 뒤 물의 흡착력을 이용해 오염물질을 거르고 실내 습도도 유지해 준다. 물을 필터로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필터 교체 비용 없이 건강 습도(40~60%) 유지가 가능한 게 장점이다. 공기를 흡입하는 본체와 물통 분리가 쉬워 청소도 편리하다. 출고가는 보급형 모델인 엘리트가 38만원, 프라임 모델은 57만~68만원대, 고급형 모델이 90만원대다.

NHN, PC 패키지 게임 다운로드 판매

NHN이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PC 패키지 게임을 다운로드 방식으로 판매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이버 아이디를 가진 이용자는 PC게임을 CD로 구입할 필요 없이 인터넷에서 디지털 버전으로 게임을 구매해 내려받을 수 있다. 해외에서는 미국 게임사 밸브와 일렉트로닉아츠(EA)가 이 같은 서비스 모델을 적용하고 있다. 네이버는 전용 웹페이지 ‘네이버 게임’과 플랫폼 ‘네이버 게임 플레이어’를 구축하고, 첫 게임으로 전략시뮬레이션 PC게임 ‘문명5’와 ‘문명5:신과왕’ 확장팩을 묶은 스페셜 패키지를 3만5000원에 출시했다. 다음 달 9일까지 30% 할인해 판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