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스마트폰 실시간 교통정보, 내비로 본다

실시간 교통정보를 좁은 스마트폰 화면 대신 넓은 내비게이션 화면으로 볼 수 있게 됐다.

 무선 영상 송수신기 제조업체 아이두잇은 스마트폰 화면을 내비게이션 화면에 띄워 주는 아이듀오를 다음 주 출시한다. 이 기기는 스마트폰에 깔려 있는 각 통신사의 실시간 교통정보 지도 앱을 내비게이션 화면으로 띄워 볼 수 있다. 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에 꽂아 쓰는 형태로, 가격은 7만원가량이다.

 사실 아이두잇의 주력 제품은 위성방송 수신 안테나다. 임승준(45) 아이두잇 대표는 2006년 회사 설립 후 이 제품을 주로 유럽 기업에 수출하며 회사를 키워 왔다. 올해엔 가정용 안테나 모델 ‘스나이프’를 프랑스에 1000대 수출하기도 했다. 그런 회사가 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을 결합시키는 기기를 만든 것이다.

 임 대표는 “차량마다 내비게이션이 장착돼 있지만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해 주는 스마트폰 지도 애플리케이션 때문에 쓸 일이 없다. 한데 막상 스마트폰을 내비게이션으로 쓰면 화면이 작아 불편하다”고 말했다. 그런 생활의 불편이 아이듀오를 만들어 냈다. 실시간 교통정보를 활용하면서도 큰 화면에서 지도를 볼 수 있는 제품, 그게 바로 아이듀오다. 자연스럽게 내비게이션 지도를 매번 업데이트하는 불편도 사라졌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