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호날두 종료 직전 결승골, 레알 마드리드 맨시티 역전승

크리스티아누 호날두(27)가 결승골을 터뜨린 레알 마드리드(스페인)가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를 누르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 첫 승을 거뒀다.



레알 마드리드는 19일 오전(한국시각)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2~201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32강 D조 1차전에서 맨시티를 3-2로 격파했다.



2001~2002시즌 우승 이후 통산 10회 우승에 도전하는 레알 마드리드는 이날 경기에서 슈팅 수(35개)에서 맨시티(10개)를 압도하면서 경기를 지배하는 듯했지만 좀처럼 골문을 열지 못했다. 결국 선제골은 역습을 시도한 맨시티의 몫이었다. 후반 23분 야야 투레의 패스를 받은 에딘 제코가 문전에서 왼발 슈팅으로 골을 성공시켰다. 레알 마드리드가 7분 뒤 마르셀로의 골로 1-1 동점을 만들었지만, 후반 40분 맨시티의 두 번째 골이 터졌다. 페널티 박스 오른쪽에서 얻은 프리킥을 콜라로프가 절묘하게 감아 차 골로 연결했다. 모두가 맨시티의 승리를 예견할 때 레알 마드리드의 저력이 드러났다. 레알 마드리드는 골을 허용한 뒤 1분만에 디 마리아의 패스를 받은 벤제마가 감각적인 터닝 슈팅으로 2-2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 후반 45분 호날두가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수비를 제치고 찬 오른발 슈팅이 그대로 맨시티 골망을 흔들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내달 4일 네덜란드 명문 아약스를 상대로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른다. 한편 같은 D조에 편성된 도르트문트(독일)는 홈에서 아약스를 1-0으로 꺾었다. B조 아스널(잉글랜드)은 원정에서 몽펠리에(프랑스)를 2-1로 눌렀고, 이탈리아 세리에A AC밀란은 벨기에 안더레흐트와 0-0으로 비겼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