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가을빛 닮은 재킷 앞에선 매서운 산바람도 순해집니다

가을에 들어서면서 산, 들, 강으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가을 여행의 백미는 산이다. 시원한 공기를 마시고 산새들 소리를 들으며 걷다 보면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가 시원하게 풀린다. 산으로 여행을 떠날 때는 옷을 잘 입고 가야 한다. 평지에 비해 온도 변화가 심하고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야 하기 때문이다.



등산·야외활동 필수품 재킷

◆아이더=아이더는 클로버 고어텍스 재킷을 출시했다. 방수, 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2L 소재를 사용했다. 전체 심실링 처리와 방수 지퍼를 적용해 갑작스러운 우천 등 변덕스러운 날씨의 가을 산행에서 유용하게 착용할 수 있다. 안감에는 메시 원단을 사용해 통기성이 뛰어나며 어깨 및 팔꿈치에 프로텍터 소재를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입체 패턴을 적용해 슬림하지만 피팅감이 좋아 착용감이 우수하고 후드 부분은 탈·부착이 가능해 편리하다.



코오롱스포츠 모델 이승기
◆노스페이스=노스페이스는 플래시백 재킷을 출시했다. 노스페이스가 독자 개발한 기능성 하이벤트 2 레이어 소재의 재킷으로 방수·방풍성 및 투습성이 우수하다. 비·바람 등 예측할 수 없는 날씨와 자연환경에서 신체를 보호하고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을 할 수 있다. 가벼운 근교 산행부터 트레킹, 하이킹,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다. 인체공학적 패턴을 디자인에 적용해 착용감이 편안하고 노스페이스만의 독특한 절개 라인과 트렌디한 컬러 배색이 특징이다.



◆머렐=머렐은 ‘고어텍스 쉐도우 마운틴 재킷’을 출시했다. 고어텍스 2 레이어 소재를 사용해 뛰어난 방수, 투습 효과로 한국인에게 가장 알맞은 디자인과 최적화된 기능성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사전 품평회 및 시착 테스트에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입체적인 패턴과 배색 디자인으로 패셔너블한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어 가을철 연인과 함께 즐거운 산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큰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잭울프스킨=잭울프스킨은 스칸디움 재킷을 선보였다. 최고의 방수력을 제공하는 텍사포어 하이프루프 O3 원단을 사용했으며 방수 지퍼 처리까지 세세하게 신경 써 완벽한 방수 제품이다. 익스트림한 날씨 변화에도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아웃도어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특수 재단과 사이드 오프 집을 사용해 탁월한 활동성을 제공하며, 세련된 컬러와 유러피언 디자인으로 야외 활동에서도 나만의 패션 스타일을 뽐낼 수 있다.



◆밀레=밀레는 마추픽추 재킷을 선보였다. 마추픽추 재킷은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잉카 문명이 최전성기를 맞았던 시기의 대표적 유산인 마추픽추에서 디자인의 영감을 얻어 만들어졌다.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에스닉한 프린트와 색상 배합으로 포인트를 준 윈드 재킷이다. 실의 밀도가 높아 마찰에 견디는 힘이 우수한 20데니아 나일론을 원단으로 사용해 무게가 매우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센터폴=센터폴은 남성용 이벤트 재킷과 여성용 솔리드 재킷을 선보였다. 이벤트 재킷은 투습성과 방수성이 우수한 스리 레이어를 사용했다. 3D 입체 패턴을 적용해 활동성도 극대화했다. 사이드에 통기성이 원활하도록 디자인을 적용해 통풍효과를 높였고 후드 부착형으로 소매에 포켓 지퍼를 덧대 수납이 용이하도록 했다. 솔리드 재킷은 3-in-1 재킷이다. 방수 및 투습성이 우수한 센터폴의 하이플랙스 원단을 사용한 제품이다. 가슴에 윌딩 포인트 지퍼를 디자인해 휴대전화 등을 간단히 수납할 수 있다.



◆에코로바=에코로바에서 인슐레이션 2.5 재킷을 출시했다. 경량성과 기능성을 구현한 2.5 LAYER 소재와 방수성과 투습성, 보온성이 우수한 신슐레이션 충전재를 사용한 재킷이다. 가볍지만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색상도 다양하다. 기후변화가 심한 산행에 적합한 재킷이다. 가볍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대중성을 갖춘 제품이다.



◆웨스트우드=웨스트우드는 두 가지 신제품을 선보였다. 먼저 고기능성 투습·방수 소재인 크론텍스를 사용한 재킷(WC4WTJK212)은 강한 눈과 비에도 물과 습기가 스며들지 않는다. 반면 뛰어난 투습기능으로 땀 등의 내부 습기를 신속하게 외부로 배출해 준다. 지용성 오염에 강해 세탁이 간편하다. 은은한 광택이 고급스러우면서 앞판의 절개 라인과 소매에 십자저지 웰딩을 넣어 포인트를 줬다. 두 번째 재킷(WC3MTJW273)은 데일리웨어로도 활용이 가능한 방풍재킷으로 앞 지퍼 단에 반사 프린트를 넣어 포인트를 줬다.



◆코오롱스포츠=코오롱스포츠는 제니스 재킷을 출시했다. 100% 방수를 유지하며 투습성이 뛰어난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아웃도어 활동 시 쾌적한 착장감을 유지시켜주는 남성용 재킷이다. 칼라 배색과 절개를 적용해 전문적인 느낌을 강조했으며 어깨와 소매 부분에는 내마모성이 우수한 소재를 패치 및 프린트해 내구성을 더욱 강화했다. 등판 안쪽은 메시 처리로 통기성을 향상시켰다.



◆콜핑=콜핑은 토고 재킷을 출시했다. 우수한 방수, 투습 기능의 멤브레인이 사용된 이벤트 원단을 사용한 2 LAYER 재킷이다. 프린트 및 배색 체인 스티치로 내구성과 디자인을 살렸다. 또 방수지퍼를 사용해 방수기능을 더욱더 강화했다.



◆투스카로라=투스카로라는 클라마스 재킷을 출시했다. 남성용은 100% 방수, 투습기능을 지닌 경량 팩라이트 소재를 사용했다. 벤틸레이션 시스템을 적용해 활동 시 통기성을 확보했으며 관절 부위 입체패턴을 적용해 활동성을 극대화했다. 또 전면 플라켓 방수지퍼를 사용해 방수성과 경량성을 강화했다. 부위별로 재귀반사 기능이 있는 리플렉스 필름을 사용해 야간산행 시에도 안전하다.



◆K2=K2는 트레킹 방수 재킷을 출시했다. 기능성 라미네이팅 처리 소재 아쿠아벤트를 사용했다. 그 결과 비나 이슬 등 외부의 물기를 완벽히 막아줌과 동시에 내부의 땀과 열기는 배출시켜 완벽한 투습성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모든 봉제 라인을 방수 테이프로 마감하는 심실링 기법을 사용해 물이 스며들 틈이 없어 방수 기능을 강화했다. 재킷 전면과 가슴 부분에 주머니를 적용해 소지품 수납이 용이하며,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가 달려 있어 날씨 변화나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노스케이프=노스케이프에서는 이벤트 익스트림 재킷과 디아플렉스 익스트림 재킷을 출시했다. 이벤트 익스트림 재킷은 남성용으로 투습, 발수, 방수 기능이 우수한 이벤트 3 LAYER 소재를 사용했다. 전면부에 PEARY 로고 웰딩으로 라인 정체성을 표현했으며 후드 중심부 배색으로 익스트림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내마모성을 강화했다.



오두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