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이상적인 가슴은 …' 中 대학의 퀸카 선발 기준 '경악'

중국에서 대학생 캠퍼스 퀸카를 뽑는 기준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5일 중국 모델사진 전문 사이트 중국모델넷에서 주최하는 '후베이(湖北) 지역 대학 10대 캠퍼스 퀸카 선발대회' 조직위원회가 발표한 평가 기준을 살펴보면 '키는 얼굴 길이의 7.1배, 이상적인 가슴 둘레는 키의 0.51배, 밑가슴둘레는 키의 0.43배, 엉덩이 둘레는 키의 0.542배, 이상적인 가슴은

유두 사이 거리가 20cm이상'이라고 중국 온라인사이트 온바오가 보도했다.



조직위는 얼굴, 가슴, 허리, 엉덩이 크기 외에 유두 사이 거리, 가슴 직경 등 세세한 부분까지 수치화한 기준을 언급했다. 얼굴 부위에 대해서는 "눈동자 간 거리는 양쪽 귀 사이 거리의 절반, 입과 눈 사이 거리는 얼굴 전체 길이의 36%, 코 길이는 턱 길이의 3분의1, 입술 두께는 개인차 인정" 등 엄격한 기준을 제시했다.



이 보도를 접한 네티즌들은 "아름다움을 어떻게 수치화할 수 있나?", "어이가 없다"는 등의 비난이 이어졌다. 유명 방송인 역시 "여자가 장난감이냐? 이런 기준으로 미인을 선발하는 건 말도 안 된다"며 분노를 드러냈다.



이에 대해 중국모델넷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한 신체 측정 기준은 인터넷 검색으로 찾은 것이며 가슴, 허리, 엉덩이 둘레 외에는 실제 측정으로 심사에 반영할 수 없다"며 "50개 기준을 정했지만 구체적 심사 기준은 없다"고 해명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지적인 아름다움과 신체적인 아름다움 모두를 강조하고 있다"며 "키 162cm 이상, 몸무게 55kg 이하의 학생은 모두 출전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장은영 인턴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