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SK텔레콤 T, 기술과 신뢰의 T, 최단 기간 LTE 가입자 100만 확보

SK텔레콤 T는 고객의 풍요로운 삶을 위한 ‘생활가치 혁신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SK텔레콤의 T가 2012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이통통신서비스부문 평가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종합순위는 T가 74점으로 1위, olleh모바일이 70점으로 2위, U+모바일이 65점으로 3위를 차지했다. 전년 대비 T는 1점 상승, olleh모바일은 전년과 동일한 반면 U+모바일은 2점 상승했다.

T는 2006년 성숙기에 접어든 이동통신 시장에서 SK텔레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상품을 알기 쉽고 임팩트 있게 전하기 위해 론칭된 브랜드다. 통신업계(Telecom) 최고의 기술(Technology)로 고객에게 최고(Top)로 신뢰(Trust) 받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되겠다는 의미다. T는 가장 짧고 간결하면서도 동시에 브랜드의 대표성과 자신감을 표현하는 것이기도 하다.

SK텔레콤은 2012년 1월 31일 최단 기간 내 LTE 100만 고객을 확보했다. 지난해 10월 4G LTE 대중화에 대비해 별도 태스크포스를 신설하고, 수십만 LTE 가입고객의 사용 성향 및 패턴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요금제 개선을 포함한 T만의 ‘생활가치 혁신 프로그램’을 준비해왔다.

‘생활가치 혁신’이란 고객이 일상 생활에서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고 관심 있어 하는 분야를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우선, 사람들이 매일 함께하는 스마트폰, LTE와 고객의 삶을 연결 지어 교육·가족·안전·즐거움이라는 네 가지 영역에서 ‘생활가치 혁신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

두 번째로, ‘고객 접점 Process 개선 프로그램’을 통해 네 가지 생활가치를 고객에게 잘 전달하고 구매 단계부터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유통망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셋째로, 고객에게 필요하고 많이 찾는 서비스나 멀티미디어 콘텐트가 있으면, 그것을 묶어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또한 ‘생활가치 혁신’은 단순히 SK텔레콤의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타 서비스·콘텐트 사업자와 제휴 및 다른 산업 등과의 제휴·협업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생활가치 혁신의 넓이와 깊이를 더해나갈 수 있을 것이며 SK텔레콤 고객만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특권을 제공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SK텔레콤은 홍보실 브랜드사무국에서 전사 브랜드 전략을 총괄하며, 전사 통합적 관점의 브랜드관리를 위해 CEO를 위원장으로 하는 ‘브랜드관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전사 브랜드의 역할, 전략이 수립되면(Plan), 각 브랜드 담당조직에서 브랜드 강화 활동을 수행하고(Do), 각종 조사 등을 통해 성과를 점검해 브랜드 전략에 다시 반영하는(See) Plan-Do-See의 브랜드 경영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정구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