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장 연속 촬영한 순간 포착 사진 보며 ‘까르르’

노래와 춤, 미모 어느 하나도 빠지지 않는 대한민국 대표 걸 그룹 미쓰에이(miss A)의 멤버 수지. 영화 ‘건축학개론’과 드라마 ‘빅’을 통해 배우로도 인정받으며 승승장구하는 ‘대세’ 아이돌이다. 데뷔 이후 하루 3시간 이상을 자본 적이 없을 정도로 바쁜 그는 일과 중에도 친구·가족들과 만나고 팬들과 소통한다. 그 통로의 중심에 스마트폰이 있다



스타의 스마트 라이프 ② 미쓰에이 수지

걸 그룹 미쓰에이의 멤버 수지가 갤럭시SIII 셀프카메라를 이용해 촬영한 자신의 사진을 보여주고 있다.


-요즘 어떻게 지내나.



 “최근 드라마 ‘빅’ 종영 후 무대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팬들에게 더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7일에는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열린 ‘갤럭시SⅢ 아이돌 빅매치’ 행사에 참여했는데, 갤럭시SⅢ의 다양한 기능을 본 따 몸으로 하는 게임 행사였다. 철봉 오래 매달리기도 하고 계주도 하고… 마치 학창시절로 돌아간 것 같아 기분이 들떴다. 다음날 팔 다리가 좀 쑤시긴 했지만(웃음).”



-여가 시간이 생기면 무엇을 하며 보내나.



 "애완견 ‘데이먼’과 공원에서 산책을 즐기거나 친구들을 만난다. 시간이 맞지 않으면 스마트폰으로 주로 연락하고 영상 통화도 자주 한다. 지난 올림픽 기간에는 경기들을 챙겨보는 재미로 지냈다. 이동할 때나 대기실에서 틈틈이 갤럭시SⅢ를 이용해 경기를 지켜보며 우리나라 선수들을 응원했다.”



-스마트폰을 어떤 용도로 많이 사용하나.



 “카메라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 셀카는 물론 멤버들, 친구들, 친한 연예인들과 사진을 많이 찍고 애견 데이먼 사진도 찍는다. 지인들과 자주 만나지 못하니 메신저나 SNS로 자주 연락하는 편이다. 셀카를 찍어서 SNS에 자주 업데이트 하는데, 갤럭시SⅢ의 ‘베스트 포토’ 기능이 특히 편리하다. 8장을 연속으로 촬영한 사진 중에서 가장 잘 찍힌 사진을 자동으로 정해주기 때문에 어느 사진을 고를 지 고민할 필요가 없다. 또 ‘S보이스’ 음성 인식 기능을 이용해 ‘촬영’ ‘찰칵’ ‘김치’ ‘스마일’ 등 음성 명령만으로도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어 친구들과 셀카를 찍을 때 특히 재미있고 편리하다. 20장까지 연속 촬영이 가능한 ‘버스트 샷’ 기능도 즐겨 사용하는데, 생각지도 못한 표정과 장면이 담긴 사진을 보고 친구들과 함께 웃기도 한다. 800만 화소라서 사진이 확실히 선명하고 생생해 더 예쁘게 나오는 것 같다. 덕분에 셀카 찍는 횟수가 두 배는 늘어난 것 같다.”



-스마트폰을 선택할 때 어떤 기준으로 고르나.



 “일상 생활 속에서 항상 손에 쥐고 사용하는 물건이다 보니 손에 쥐는 느낌이 편해야 하고 디자인도 질리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Ⅲ는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느낌이어서 그립감도 좋고 오래 두고 보아도 눈이 편안하다. 동작 속도가 빠른 걸 좋아하는데 갤럭시SⅢ의 카메라 기능은 셔터를 누른 후 대기 시간이 거의 없이 바로 촬영이 가능해 정말 편리하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때도 순식간에 끝난다. 가수 활동이나 연기에 도움이 될만한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자주 보는데, 갤럭시SⅢ는 화질이 좋고 여러 기능을 동시에 사용해도 속도감에 별 차이가 없어 좋다.”



-앞으로의 계획.



 “가수 활동도 열심히 하고 연기자로서의 역량도 쌓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다.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찾아온다’는 말을 자주 떠올린다. 지금까지는 운이 좋았고 주변 분들의 도움으로 이 자리까지 왔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좋은 기회가 내 편이 될 수 있도록 더 많이 연습하고 준비하고 싶다.”



글=하현정 기자

사진=김경록 기자



‘갤럭시SⅢ’의 카메라 기능은 …



셔터를 누른 후 대기시간이 거의 없이 바로 촬영 가능한 ‘제로 셔터 랙’ 기능을 통해 원하는 순간을 놓치지 않고 카메라에 담아낼 수 있다. ‘버스트 샷’은 빠른 속도로 최대 20장까지 연속 촬영이 가능해 빠르게 지나간 소중한 순간들도 놓치지 않고 포착할 수 있다. 흔들림, 얼굴 표정 등을 인식해 8장을 연속 촬영한 사진 중 가장 잘 찍힌 사진을 추천해주는 ‘베스트 포토’는 셀카를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특히 유용한 기능이다. ‘HDR’ 기능을 통해 노출값이 다른 사진을 합성해 어두운 곳을 밝게, 밝은 곳은 적정 노출을 합성해 더욱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동영상 촬영 중 마음에 드는 정지 화면을 저장할 수 있어 편리하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