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아이 가방·신발 살 때 기능도 살펴보자

HEAD 스퀘어 유니섹스 백팩은 무게가 가볍고 수납이 편리하다. 밸크로를 채용해 편의성을 높인 베어풋 K FLEX 신발은 재귀반사 소재 사용으로 야간에도 안전한 활동이 가능하다.
여름방학이 끝나고 개학이 눈앞에 다가왔다. 새로운 기분으로 2학기를 준비하기 위해 가방과 신발을 구입한다면 오랜 시간 활용하는 만큼 인체공학적인 편안함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선택해야 한다. 패션업계는 7세부터 12세까지의 아이들 즉, 청소년과 애매한 경계에 있는 세대를 일컬어 ‘TWEEN 세대’라고 부른다. 이 또래는 어느 세대보다 까다로운 감각과 성향을 가졌다. 이들을 위해 HEAD가 건강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슈즈와 백팩을 제안했다.



자세 올바르게 잡아주는 백팩, 운동 능력 향상시켜주는 운동화

인체공학적 설계로 무게 분산시켜



백팩은 인체공학적 설계로 무게를 분산시켜 피로감을 줄이고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 어린 아이들 사이에서 청소년·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심플한 형태의 고급스러운 백팩에 대한 인기가 높다. HEAD 관계자는 “HEAD 스퀘어 유니섹스 백팩은 기획 단계부터 이 같은 경향을 그대로 반영했다”고 밝혔다. 나일론 소재로 가방을 가볍게 해 성장기 아이들의 어깨 부담을 줄였다. 토이론 스펀지로 각을 잡아 착용감과 안정성을 고려했다. 전면과 멜빵 부분의 컬러 패치가 발랄한 분위기를 살려준다. 가격은 8만9000원이다.



숄더백 스타일 제품도 인기다. 학업뿐 아니라 여가 활동을 위한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고 어깨에 멜 수 있어 편안하다. HEAD의 다용도 숄더백은 감각적이면서 기본 색상에 충실해 세대를 초월하는 제품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크로스와 숄더백 겸용으로 기능성을 살렸다. 전면에 HEAD 로고를 세로로 프린트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가격은 7만 9000원이다.



발목 잡아주는 형태라 거미줄처럼 발에 감겨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에게 신발은 편안한 착용감이 우선시 돼야 한다. 기능성과 스타일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HEAD 베어풋 시리즈를 추천한다. 관계자는 “트레이닝을 할 때 거미줄처럼 발을 감싸주는 기술이 적용돼 맨발의 편안함을 아이들에게도 선사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발 동작에 따라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13개의 원형 조각이 바닥을 구성한다. 유연한 움직임을 유도해 걸음걸이가 자연스럽도록 도와준다. 일반 러닝화는 신발의 앞뒤 편차가 13?다. 하지만 베어풋시리즈는 8?로 일반 러닝화보다 지면에 가깝다. 맨발과 같은 움직임 구현이 가능한 이유다. 러닝과 트레이닝을 할 때 발등 부위를 잡아주는 TPU HEXA WEB이 발을 보호하고 지지해 안정성과 운동능력을 향상시켰다. 중족골과 아치 서포트를 채용한 것도 특징이다. 이는 사고와 부상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색상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그린·퍼플·블루 이외에 핑크 색상을 추가했다. 펀칭 스웨이드 소재와 버블라이트 쿠셔닝 기술 사용으로 보온은 물론 통기성을 강화했다. 특히 경량의 버블라이트 쿠셔닝은 장시간 운동에도 발이 편안하다. 측면과 발뒷꿈치에 재귀반사 소재도 사용했다. 빛을 반사하는 효과로 야간에도 안전한 운동과 보행을 할 수 있다. 아동용은 베어풋 K FLEX와 베어풋 COMBO KIDS의 두 가지 라인으로 이달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6만7000원이다.



HEAD 베어풋아동화와 백팩은 HEAD 전국 매장에서 런칭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headsports.co.kr)와 헤드 에피소드(www.headepisod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1588-7667





<채지민 PD myjjong7@joongang.co.kr/일러스트=박소정/사진=HEA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