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헤이리 공방 체험

작가공방 일하자에서는 유리회화 등 일상에서 접하기 힘든 특별한 체험활동을 접할 수 있다.




봉제인형 만들어 동생에게, 만화 그려 친구에게 선물할래요

‘작가공방 일하자’는 예술마을 헤이리 공예 작가들의 공방이다. 도예·유리회화·금속공예·목공·가죽공예·옻칠·의상 등 여러 분야의 작가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특별한 체험들이 눈에 띈다.



거울공예 공방은 개성과 감성을 담아 거울을 만들 수 있다. 색유리를 붙이고 석고반죽으로 틈을 채운 후 친환경 바니시 마감처리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A.L.D. 공방에서는 평소 하찮게 생각했던 재료를 새로운 용도로 재탄생시킨다. 다소 엉뚱한 작업 과정을 통해 고정관념을 깨고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다. 실용성 만점 천연비누를 만들고 싶다면 아리재 천연비누공방을 찾아보자. 비누뿐 아니라 비누를 감싸는 보자기까지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손뜨개 인형공방은 평소 꿈꿔왔던 나만의 인형을 만날 수 있다. 자신이 직접 인형의 디자인과 재료를 선택하고 바느질까지의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헤이리 천사의 시 공방은 하얀 봉제인형에 원하는 그림을 그려 디자인할 수 있다. 닥종이 이야기 공방에서는 종이공예 체험뿐 아니라 희망할 경우 기념하고싶은 자신의 모습을 캐리커처 인형으로 제작할 수 있다.



뜬금없이 만화방은 부모와 자녀들이 만화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다. 만화가와 함께하는 재밌는 만화와 캐리커처 그리기, 지구를 살리는 친환경 핸드메이드 워크숍 등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죽공방은 여러 가지 색상과 질감이 다른 가죽을 한땀 한땀 정성스레 바느질해 나만의 액세서리로 만들 수 있다. 마쉐 오 꼬방 의상은 티셔츠와 브로치를, 금속공예방은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은(silver) 액세서리 제작을 할 수 있다. 실크스크린은 미리 만들어놓은 밑그림을 이용해 원하는 색상으로 프린트하는 공방이다. 초급 체험부터 커플티·가족 티셔츠 제작 프로그램, 실크스크린 전 과정을 쉽고 간략하게 배울 수 있는 마스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손도예 공방은 도자기를 통해 흙의 본질을 이해하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아스팔트, 시멘트들로 가득한 도시를 벗어나 차분한 마음으로 흙의 향기와 질감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헤이리 작가공방은 월요일과 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10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 문의=031-949-6719(작가공방 일하자)www.ilhaza.tistory.com





<채지민 PD myjjong7@joongang.co.kr/사진=작가공방 일하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