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0자 경제뉴스] 현대차 ‘신고객상담 시스템’ 운영 外

기업



현대차 ‘신고객상담 시스템’ 운영




현대자동차는 16일부터 언제 어디서나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신고객상담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전화상담, 문자상담, e-메일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휴대전화 영상통화 기능을 이용해 차량 상태를 정확히 전달하고 나서 실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올레tv·올레tv 나우, BBC 드라마 상영



KT의 IPTV ‘올레tv’와 모바일 IPTV ‘올레tv 나우’가 영국 BBC의 드라마를 상영하는 특집관을 운영한다. 전 세계 최장수 SF 시리즈인 ‘닥터 후’를 비롯해 ‘셜록’ ‘토치우드’ ‘프라이미벌’ 등 270여 편의 콘텐트를 볼 수 있다. 초기 시즌은 무료로 시청할 수 있지만 최근 시즌을 보려면 편당 500∼1000원을 내야 한다. LG유플러스도 IPTV ‘유플러스TV’를 통해 워너브러더스 TV 시리즈와 2012년 잘츠부르크 음악축제 공연 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국쉘, 부경대 등에 장학금 전달



한국쉘은 지방대학 발전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한국해양대와 부경대, 동아대 등 부산지역 3개 대학에 장학금 2000만원씩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장학금은 성적이 우수하나 가정형편이 어려워 다음 학기 등록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한국쉘은 2002년 한국해양대를 시작으로 부산지역 대학에 11년째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마트, 배추·상추 최대 45% 할인



이마트는 16~22일 최근 폭염과 열대야로 가격이 치솟은 배추·상추·흙대파 같은 제철 채소를 시세보다 최대 45%까지 할인판매한다. 대관령 등 강원도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고랭지 배추는 한 포기에 1950원, 상추는 1180원(한 봉), 건고추(1.8㎏)는 5만8500원 등이다.



롯데마트 ‘개학특집 신학기용 기획전’



롯데마트는 22일까지 ‘개학특집 신학기용 기획전’을 열고 문구용품과 참고서, 미니 가전 등을 최대 40% 저렴하게 판매한다. 중등 노트세트(40장)가 3600원, 스케치북(10권)은 5000원 등이다. 또 신학기에 수요가 많은 노트북이나 밥솥·고데기·드라이어 등을 할인판매한다.



크린토피아, 이불류 세탁하면 사은품



세탁 전문 프랜차이즈 크린토피아는 22일까지 열대야로 땀에 전 이불류 세탁을 접수하는 고객에게 섬유유연제 ‘다우니’ 200mL를 증정하는 ‘뽀송뽀송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불·담요·침대커버·침대시트·이불피·홑이불·누비이불·극세사이불 등 총 18개 품목에 적용되며 1일 1회로 한정된다.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에 르라보 등 입점



서울 압구정동 갤러리아백화점 1층에 프랑스 화장품 이브생로랑과 프랑스 고급 향수 아닉구탈, 미국 수제품 향수 르라보 등 3개 프리미엄 화장품 매장이 들어선다.



금융



2013 공인회계사 시험 서류 접수




금융감독원이 2013년도 제48회 공인회계사 시험의 서류 접수를 20일 시작한다. 내년 1차 시험 지원자는 20일부터 학점 이수 소명신청서, 영어시험 성적 확인 신청서, 학점 이수과목 인정 신청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응시원서는 1차 시험의 경우 내년 1월 20~24일, 2차 시험은 내년 5월 16~30일 각각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인회계사시험 홈페이지(cpa.fss.or.kr) 참고.



대구은행, 금융 용어 쉽게 고친다



대구은행은 관행적으로 사용하는 어려운 은행 용어 130여 개를 고객 눈높이에 맞게 쉬운 용어로 바꾼다고 15일 밝혔다. 예컨대 ‘요구불계좌’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계좌’로, ‘분할해지’는 ‘예금일부해지’로 바꾸는 등 한자나 어려운 용어를 한글로 풀어 쓰는 식이다. 대구은행은 5월부터 고객과 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용어 개정 작업을 해 왔으며 현재까지 수신 분야 58건, 여신 35건, 신용카드 11건, 기타 25건의 용어를 쉬운 말로 고쳤다.



정책



국제우편물 세금 가상계좌로 낸다




관세청은 미화 1000달러 이하 소액 국제우편물에 부과되는 세금을 16일부터 가상계좌로 납부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종전에는 금융회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집배원에게 현금으로 내야 했다. 앞으로는 납부자가 하나의 가상계좌를 부여받아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무통장 등 자유롭게 납부 방식을 선택해 휴일에 관계없이 연중 세금을 낼 수 있다. 관세청은 우편물 도착 전에 납부 대상자의 휴대전화에 가상계좌번호를 문자메시지로 안내하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7월 자동차 수출 10.4% 감소



15일 지식경제부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자동차업계의 차 생산은 35만5627대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9.2%, 올해 6월보다 15.6% 각각 감소했다. 지경부는 임단협과 관련한 주요 자동차 노동조합의 부분파업과 조업일수 단축이 생산 감소의 주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전체 수출량은 23만8824대로 지난해보다 10.4%, 올해 6월보다 20.5%나 감소했다. 유럽위기와 브라질의 공업세 인상 탓에 유럽과 중남미 수출이 부진했다. 국내 판매량은 13만2854대로 1년 전보다 2.9%, 직전 한 달보다 1.3% 줄었다.



통·번역업도 산업단지 입주 가능



지식경제부는 산업단지 산업시설구역에 입주할 수 있는 지식서비스산업 분야를 확대하는 내용의 ‘산업집적 활성화 및 공장 설립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다. 이에 따라 공학 연구개발업, 인문·사회과학 연구개발업, 경영컨설팅업, 번역·통역서비스업, 전시·행사대행업의 입주가 허용된다. 또 산업시설구역에 업종별 입주구역을 구분하지 않고 통합해 배치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지방 이전 공공기관에 기숙사 설치비



국토해양부는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의 기숙사 설치비를 지원하기로 기획재정부와 합의했다. 이달 하순부터 국민주택기금에서 연 4~5%, 3년 거치 17년 분할상환 조건으로 기숙사 건축비를 대출해주는 것이다. 기숙사는 2인 1실 기준 전용면적 50㎡ 이하여야 하고, ㎡당 80만원(최대 4000만원)이 지원된다. 지금까지 기숙사 설치 의사를 밝힌 기관은 신용보증기금, 한전 KDN, 동서발전 등 14개 기관이 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