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14년 대덕에 대전과학고 문 열어

대전과학영재학교로 바뀌는 현 대전과학고(유성구)를 대신할 ‘대전1과학고(가칭)’가 대덕구에 설립된다.



현 대전과학고는 과학영재교 전환

김신호 대전시교육감은 최근 기자회견을 열고 “대전외국어고, 대전예술고 등 주요 학교시설이 서부지역에 편중돼 있는 점을 고려, 동·서부 균형발전과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동부지역인 대덕구를 과학고 설립지역으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김 교육감은 기자회견에 앞서 교육청에서 박성효 대덕구 국회의원, 정용기 대덕구청장, 시의원 등과 간담회를 갖고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 박성효 의원은 “대전1과학고는 낙후된 대덕구 발전에 기폭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전1과학고는 대덕구 관내 초·중학교를 전환하는 방식으로 설립된다. 대상학교는 이달 안에 지정된다.



 대전1과학고는 2014년 3월 대전과학영재학교와 동시에 문을 열 예정이다. 현 대전과학고는 지난달 정부로부터 과학영재학교로 지정된 바 있다. 대전1과학고에는 사업비 169억 원을 들여 첨단과학동과 기숙사 등을 짓는다. 규모는 학년당 5학급씩15개 학급(정원 270명)으로 기존 과학고와 같다. 선발 대상은 대전지역 출신 중학생이다. 교직원은 교사 42명, 일반직원 12명 등 모두 54명으로 구성된다.



 대전1과학고가 들어서는 대덕구에는 경부고속도로 나들목이 있어 접근성이 좋다. 또 대덕연구개발특구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 대전지역 핵심 산업기반이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김신호 교육감은 “대덕구 관내 초·중학교 가운데 위치, 부지 면적, 학생수용 문제 등을 고려해 과학고 대상 학교를 선정할 계획”이라며 “스마트 스쿨 시스템을 갖춘 세종시 못지않은 교육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