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원두의 깊은 맛과 함께 인스턴트 커피 강자로

100% 콜롬비아 원두만을 사용해 맛이 깊고 고소한 카누 콜롬비아 다크 로스트.
푹푹 찌는 날씨로 입맛이 사라진지 오래다. 하지만 일을 하려면 밥을 먹어야 하니 억지로 끼니를 때우는 사람들이 많다. 이때 식후 아이스커피 한잔은 필수다. 무더운 여름을 잠시나마 시원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특히 동서식품의 아이스로 즐기는 ‘카누’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다.



동서식품 ‘카누’

◆세상에서 가장 쿨한 카페, 카누=동서식품의 ‘카누(KANU)’는 ‘카페(Cafe)’ ‘커피(Coffee)’와 ‘새로움(New)’이라는 의미의 영어단어를 합쳐 만든 브랜드 명으로 ‘새로운 카페’ ‘새로운 커피’를 의미한다. 카누는 커피전문점에서 원두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인 에스프레소 추출 방법으로 커피를 뽑는다. 그리고 냉동 건조한 커피 파우더에 미세하게 분쇄한 볶은 커피를 코팅한 제품이다. 그결과 물에 타기만 하면 바로 커피전문점 커피를 간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인스턴트 원두 커피’다.



 카누는 원두의 맛과 향을 최대한 잘 발현시키기 위해 기존 인스턴트 커피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하는 LTMS(Low Temperature Multi Stage) 추출법을 사용했다. 이러한 추출기술은 같은 양이라도 일반 인스턴트 커피보다 많은 원두를 사용해서 추출해야 한다. 원가는 올라가지만 원두커피 고유의 맛과 향미를 그대로 재현하고 찬물에도 잘 녹는 특징을 가진다.



 여름철에는 카페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시원한 커피를 카누로 즐길 수 있다. 카누 1스틱을 물 180~200ml에 잘 섞은 후 얼음만 넣으면 아이스 카누가 완성된다. 또한 카누 텀블러 세트를 구매하면 들어있는 카누 아이스 텀블러를 사용할 경우에는 카누 스틱 2개에 물 400ml 정도를 넣으면 카누 아이스를 보다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다양한 향과 맛 가진 카누 출시=카누는 로스팅의 정도에 따른 카누 콜롬비아 다크 로스트, 카누 콜롬비아 블렌드 마일드 로스트 2종,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가 함유된 카누 콜롬비아 다크 로스트 스위트, 카누 콜롬비아 블렌드 마일드 로스트 스위트 2종 등 총 4종을 선보였다.



 카누 콜롬비아 다크 로스트는 100% 콜롬비아 원두만을 사용해 맛이 깊고 고소하다. 다크 로스팅으로 볶아 진한 초콜릿 맛과 스모키한 향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카누 콜롬비아 블렌드 마일드 로스트는 아라비카 원두 중 프리미엄급인 마일드 원두 종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원두를 블렌딩 해 중남미 마일드 원두의 풍부한 맛과 향이 느껴진다. 미디엄 로스팅으로 산뜻한 과일향과 달콤한 와인 향미를 입 안 가득 즐길 수 있다.



 카누 스위트 제품 2종은 커피전문점 아메리카노에 시럽을 넣어 마시는 소비자를 위해서 준비한 제품이다. 설탕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줄인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가 사용됐다.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 안의 ‘자일로스’ 성분은 코코넛 열매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이다. 몸 속에서 설탕 분해 효소의 활성을 억제해 체내로 설탕이 흡수되는 것을 줄여주는 건강을 고려한 설탕이다.



◆적극적인 소비자 체험마케팅 실시=‘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용어는 카누가 처음으로 사용한 개념이다. 이에 소비자들은 커피믹스 스틱과 유사한 모양의 제품에서 원두커피 맛을 볼 수 있다는 것에 생소하다. 따라서 카누는 발매 초기부터 소비자 체험에 초점을 맞추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커피전문점이 밀집되어 있는 신사동 가로수길에 카누 팝업스토어를 오픈 하고 소비자들에게 카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보름간 진행된 팝업스토어는 소비자들과 블로거들의 자발적인 입소문을 타고 ‘카누’의 제품 특성인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컨셉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됐다. 이러한 팝업스토어에서 비롯한 ‘카누’ 붐은 부산까지 이어져, 부산 광복로에서도 팝업스토어를 2주간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동서식품은 본격적으로 시작한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카누와 함께 잠시 더위를 잊는 시원한 시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동서식품은 지난 7월 26일 서울 광화문 동아미디어센터 앞에서 무더운 여름을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와 함께 시원하게 즐기자는 내용으로 ‘카누 아이스’ 무료 시음회 및 룰렛 이벤트, ‘카누 아이스’ 흔들기 이벤트 등을 진행해 ‘카누 아이스’ 홍보활동을 펼치고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오두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