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팝업] ‘어벤저스’ ‘야매요리전’ … 만화축제 보러 부천 가볼까

올 상반기 극장가에서 큰 인기를 끈 영화 ‘어벤저스’의 주인공들을 부천에서 다시 만난다. 15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 한국만화박물관 일대에서 열리는 제 15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2012)의 ‘어벤져스 어셈블’ 전시를 통해서다. 영화 ‘어벤저스’는 미국 만화출판사 ‘마블코믹스’에서 출간한 동명의 만화가 원작. 이번 전시에서는 이 만화의 대표 캐릭터인 아이언맨, 토르, 캡틴 아메리카의 실제 크기 대형 피규어는 물론, 원화 및 드로잉 등이 소개된다.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올해 ‘세상과 소통하는 새로운 언어 K-코믹스, 만화’를 주제로 다양한 전시를 마련했다. 한국 만화의 해외진출 역사와 미래를 조명하는 주제 전시와 함께 주목받는 신진 작가들을 소개하는 ‘K-코믹스, 뉴 프론티어전’이 열린다. 그 외에 지난해 부천만화대상을 수상한 최규석 작가의 대표작을 전시하는 ‘최규석의 생태 보고전’을 비롯해, 만화를 통해 환경친화의 메세지를 전하는 ‘토토로와 어깨동무전’, ‘날즈’라는 작품으로 유명한 오스트레일리아 작가 스튜어트 캠벨전, 만화 속 요리들의 레시피를 선보이는 ‘역전! 야매요리전’ 등이 준비되어 있다.



 그 외에도 시민들이 직접 둘리, 짱구 등 만화 주인공 복장을 하고 행진하는 ‘캐릭터 퍼레이드’가 매일 열리며, 코스프레 최강자 대회(19일), 부천시향과 함께하는 만화 OST 콘서트(18일), 만화 벼룩시장, 페이스 페인팅 그리기 등 만화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이어진다.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www.bicof.com) 참조. 032-310-3060.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