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브리핑] 산업은행, HSBC 소매금융 인수 포기 外

산업은행, HSBC 소매금융 인수 포기



산업은행은 최근 HSBC서울지점과 벌이던 소매금융사업 부문 인수 논의를 중단했다고 31일 밝혔다. 산은은 4월 HSBC의 국내 11개 지점과 개인금융사업 부문을 ‘자산 및 부채 인수(P&A) 방식’으로 인수하기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양측은 본계약을 위해 3개월 가까이 논의했지만 직원 고용 조건 등에서 입장 차이를 좁히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건설사 2곳 중 1곳 이자 못 내



대한건설협회는 상장 건설사 110곳의 올해 1분기 경영실적을 분석한 결과 이자보상배율(영업이익으로 대출이자를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이 100% 미만 기업이 51.8%에 달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비율이 100%를 밑돌면 영업이익보다 갚아야 할 이자가 더 크다는 것을 뜻한다. 적자 업체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포인트 늘어난 29.1%로 집계됐다. 건설경기 악화 때문이다.





CJ, 박태환에게 7000만원 포상금



CJ제일제당은 런던 올림픽 남자 자유형 400m·200m 은메달리스트 박태환 선수에게 포상금 700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박 선수는 CJ제일제당 ‘햇반’의 광고모델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박 선수가 상하이 세계선수권대회 자유형 100, 200, 400m에서 3관왕이 된 뒤 햇반을 무상 지원하고 있다.





중견기업 가업상속 세제 혜택 확대



중견기업의 가업상속과 연구개발(R&D) 투자에 대한 세제 혜택이 확대된다. 윤상직 지식경제부 제1차관은 31일 기자들과 만나 “9일 중견기업 종합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라며 가업상속에 대한 세제 혜택 확대가 이번 대책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신세계·의왕시 복합쇼핑몰 MOU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 김성제 의왕시장, 이용락 의왕도시공사 사장(왼쪽부터)이 31일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의왕 백운지식문화밸리 의왕유니온스퀘어 복합 쇼핑몰 건립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뒤 손을 맞잡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백운지식문화밸리 도시개발 사업지구의 땅 10만㎡를 확보해 2016년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문화, 레저시설 등이 어우러진 대형 쇼핑몰을 건립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