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전국 차세대 리더들 부산에 모인다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전국의 청소년 및 대학생이 한 곳에서 리더십을 기르는 청소년·대학생아카데미가 부산에서 열린다.



사회적기업 ㈜가온누리인재양성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번 청소년·대학생아카데미는 9일 대학생리더십아카데미를 시작으로 28일 차세대 Dream Challenge 청소년캠프까지 부산 아르피나 유스호스텔에서 전국 청소년 및 대학생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개막 첫날 열리는 제11기 대학생리더십아카데미는 가치관확립과 자기주도적 인재로 나아가기 위한 리더십 함양을 위해 대학생들이 주체적으로 바람직한 법치주의를 위한 구체적인 사례를 선정한 후 오는 11일까지 사흘간 서로 의견을 공유하고 열정적인 토론을 벌인다.



이번 대학생리더십아카데미는 ‘젊은 그대, 비타민이 되어줄께’ 라는 슬로건으로 ‘Power Korea Leadership Speech Contest’, 마케팅의 왕, 토론, 레크레이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을 알고 나아가 사람들과 소통을 통해 창의적인 생각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아카데미는 꿈에 대한 목표설정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리더십을 길러주기 위해 ‘Unbelievable Power’를 슬로건으로 제3기 차세대 Dream Challenge 청소년 캠프(21~23일), 제4기 차세대 Dream Challenge 청소년 캠프(28~30일)를 펼친다.



이 캠프는 ‘Dream’을 주제로 한 Dream Plan과 스피치대회, 월드카페, 손바닥필름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목표설정 및 실천방법과 리더십 향상 등으로 자신의 꿈을 생각해볼 수 있다.



특히 차세대 드림 챌린지 청소년캠프는 대학생 멘토들이 학생들의 멘토 역할을 하면서 프로그램을 도와주고,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들어주면서 함께 고민을 해결해 나간다.



이번 캠프에서는 사회적기업 ㈜가온누리인재양성사업단이 교육기부를 통해 교육청에서 추천을 해준 20명의 취약계층청소년도 함께 참가를 할 계획이다.



또 비영리법인 가온누리가 2007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청소년·대학생아카데미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행사의 기획에서부터 진행까지 모든 과정을 대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진행한다.



이 아카데미는 매년 학생들이 만나보고 싶은 연사를 모셔서 젊은이들에게 리더십과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면서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형성 및 인적네트워크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청소년·대학생아카데미 참여는 가온누리 인터넷(www.gonr.org)에서 신청하면 된다. 051-628-1365



heraid@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