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윈도XP도 윈도8로 업그레이드 된다

윈도XP에서도 윈도8으로 업그레이드가 지원된다. IT전문매체 지디넷은 29일(한국시간) 마이크로소프트(MS) 차세대 PC운영체제 윈도8 업그레이드 세부사항을 입수해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MS는 최신버전 윈도7 뿐 아니라 10년 이상된 운영체제에서까지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윈도7 스타터, 윈도7 홈 베이직, 윈도7 홈 프리미엄에서는 윈도8 소비자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윈도7 프로페셔널, 윈도7 얼티메이트 버전에서는 윈도8 프로 버전으로 변경 가능하다. 최상위 버전인 윈도8 엔터프라이즈는 윈도7 프로페셔널, 윈도7 엔터프라이즈에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윈도7 이전에 출시된 윈도 비스타는 서비스팩1(SP1)을 설치한 경우 윈도8으로 판올림 할 수 있다. 판올림 시 PC에 설치된 데이터와 윈도 개인 설정까지 불러올 수 있다. 윈도XP는 서비스팩3(SP3)일 때 윈도8으로 업그레이드된다. 다만 개인 설정 불러오기는 지원되지 않고, 데이터만 가져올 수 있다.

이달 초 MS는 윈도8 업그레이드 버전의 가격을 14.99달러(한화 1만7000원)로 책정해 발표했다. 단 2012년 6월2일에서 2013년 1월31일 사이 윈도7 PC를 구입하는 사용자들만 이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윈도8는 올 가을부터 새 PC에 적용돼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민형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