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브리핑] 아산시 외암대로 2015년까지 확·포장 外

아산시 외암대로 2015년까지 확·포장



아산시가 오는 2016년 전국체전의 주 진입로 정비와 송악면 지역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외암대로(3-5호) 확·포장 사업을 벌이기로 하고 7월부터 보상에 들어간다. 시는 총 사업비 160억여 원을 투자해 2015년까지 풍기사거리에서 읍내사거리까지 1.68㎞의 외암대로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 사업비 15억여 원을 들여 도로 편입부지에 대한 보상을 착수할 계획이다.



충남테크비즈존 개소 1주년 기념식



충남테크노파크는 27일 천안·아산 KTX역사 2층에 마련된 충남테크비즈존에서 산·학·연·관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테크비즈존’ 개소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충남테크비즈존은 지난 1년 동안 기술 이전 및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한 상담과 컨설팅 264건을 비롯, 지역내 기업의 애로해소를 위한 산·관 공동 R&D연계 7건 등 290여 건의 성과를 올렸다.



한국도로공사, 농업용수·생수 지원



한국도로공사 천안지사는 가뭄에 시달리는 지역민의 고통을 경감하기 위해 전사적 지원에 착수했다. 천안지사는 27일 천안시 유량동과 차암동 등에 농업용수를 위한 물차와 생수를 지원했다. 천안지사 관계자는 “104년만의 가뭄으로 전국적인 농작물·생태계 피해가 확산되고 있다”며 “공공기관의 역할 수행 및 지역밀착 사회공헌을 위해 적극적인 추가 지원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산향교 우리문화 즐기기 교실



아산향교(전교 임한수)가 5개월간(6월23일~11월24일) 매주 토요일 지역 초·중학교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2012년 우리문화 즐기기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실은 ‘500년 토정의 꿈! 아산향교에서 배워요’라는 프로그램으로 생활예절, 향교체험, 토정의 정신, 한문과 동양정신 등 4개 과목으로 진행된다. 한복 입는 법 등 기본예의도 가르친다.



문의 아산향교 010-9299-4972



터널사고 대비 소방시설 체험 행사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는 27일 고속도로 이용객과 휴게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터널 화재시 발생할 수 있는 인명 사고의 예방을 위한 소방시설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한국도로공사와 천안서북소방서 현직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이날 체험 행사에서는 소화기 사용 요령과 심폐소생술·자동제세동기 사용 방법 등을 직접 체험하고 화재 및 응급상황 시 대처 요령에 대한 훈련이 진행됐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