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의왕 인덕원IT밸리, 착한 분양가에 저리대출·세제감면 혜택

삼성중공업은 경기도 의왕시 포일2택지개발지구에서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 공장) 의왕포일인텔리전트타운 인원IT밸리(조감도)를 분양하고 있다. 지하 3층~지상 10층 4개동으로 연면적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의 약 2배(20만㎡)에 달한다.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 공장)와 근린생활시설·기숙사·보육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인덕원IT밸리의 강점은 착한 분양가다. 3.3㎡당 400만원대에 책정됐다. 이는 지식산업센터가 모여있는 서울 성수동의 절반 수준이고, 서울 구로동에 비해서도 3.3㎡당 300만~500만원 가량 싸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서울 성수동에서의 임대보증금 수준으로 인덕원IT밸리에 사옥을 마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입주업체는 취득세 75%와 재산세 50%를 감면받는다.



중소기업정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고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분양가의 50~70%까지 장기저리 대출을 지원한다. 의왕시에서도 정책자금으로 연 3%의 금리를 보전해줄 예정이다.



관리비도 저렴하다. 보통 오피스텔의 관리비는 3.3㎡당 2만~3만원 꼴이지만, 지식산업센터는 3.3㎡당 8000~9000원에 불과해 입주 기업들의 관리비 부담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분양받은 뒤 되팔거나 임대를 놓을 수 있어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강남권까지 차량으로 30분 내외에 도착할 수 있는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현재 공사 중인 제2경인고속도로 인덕원IC가 완공되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직접 연결된다. 분양 문의 031-426-3773.



권영은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