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대구 월배 아이파크, 예술적 디자인과 친환경 조경 조화

현대산업개발은 대구시 달서구 유천동 월배지구 1블록에서 대구 월배 아이파크(조감도)를 분양한다. 총 1296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지상 최고 30층 13개 동 규모다. 전용면적 59~119㎡형으로 구성돼 있다.



전용면적 84㎡형이 전체 가구수의 69%에 이르는 등 수요가 많은 전용면적 84㎡형 이하가 전체 가구수의 96%다. 특히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총 6개 타입으로 주택형을 다양화했다. 이 아파트는 예술작품 못지 않은 독특한 디자인과 자연 친화적인 조경이 어우러지는 친환경 디자인 특화 단지다.



세계적인 건축가인 유엔스튜디오의 벤 판 베르켈(Ben van Berkel)과 조경설계사인 로드베이크 발리옹(Lodewijk Baljon)이 참여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이 아파트는 특히 조경공간을 극대화하기 위해 차량이 정문을 통과한 후 지하주차장으로 바로 진입하도록 설계했으며, 데크 계획을 통해 차량공간과 보행 및 거주공간을 구분해 단지 안전성 및 쾌적성을 높였다.



소형 주택형에서는 보기 드물게 안방 파우더룸과 욕실도 별도로 설치된다. 방-방-거실-안방이 전면부에 나란히 배치되는 4베이 구조로 환기와 통풍·채광도 유리하다. 월배지구는 성서산업단지와 차로 10~15분 거리에 있다. 2014년 12월 입주 예정. 분양 문의 053-632-6100.



황정일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