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대한민국 가치있는 자부심 ‘더 프라우드’

‘2012 더 프라우드’ 대표 상품들. 왼쪽부터 우리은행 ‘iTouch 패키지’(고객가치 최우수상품),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시몬스 침대(이상 대한민국 명품). [사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역시 핵심은 ‘소비자’였다. 소비자와 소통해 아이디어를 개선하고 소비자에게 최대한 혜택이 돌아가도록 배려한 상품과 서비스가 올해 시장을 주도할 품목들로 꼽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2012 더 프라우드 대한민국 100대 상품’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 김종립)은 27일 소비자 2만6100명과 전문가 120명에게 설문한 결과를 토대로 선정한 ‘2012 더 프라우드(THE PROUD) 대한민국 100대 상품’을 발표했다. 성장 가능성이 큰 ‘주목받는 신상품’ 30개, 혁신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자리를 굳히고 있는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40개, 세계적 명품과 겨눠 손색없는 반열에 오른 ‘대한민국 명품’ 30개가 선정됐다.



 ‘주목받는 신상품’으로는 동서식품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 우리투자증권 ‘100세시대 연구소’, 국민은행 ‘KB굿플랜적금/카드’, KDB산업은행 ‘KDB다이렉트 하이어카운트’ 등이 뽑혔다. 김명현 KMAC 마케팅본부장은 “경제가 혼돈스러운 때문인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과 ‘혜택’을 주목받는 신상품의 필수 요건으로 여기고 있다”고 말했다.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분야에선 우리투자증권의 서비스 브랜드 ‘옥토’가 3년, MBC플레이비의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와 ‘NS쇼핑’이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대한민국 명품’으로는 신한은행 ‘신한 Private Bank’, 동양증권 ‘W-CMA’, 청호나이스 ‘이과수 얼음 정수기(쁘띠)’,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시몬스 침대, 그리고 현대백화점의 문화센터가 선정됐다. 이 중 동양증권 ‘W-CMA’는 6년 연속 대한민국 명품에 뽑히는 기록을 세웠다.



‘더 프라우드’ 선정 주요 제품과 서비스



연리 4% 이자를 주고 이에 더해 납입액의 6%를 카드 포인트로 쌓아주는 적금,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한 아파트…. ‘2012 더 프라우드 대한민국 100대 상품’의 면면들이다. 올해 뽑힌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대한민국 명품



신한은행 ‘신한 Private Bank’




10억원 이상 금융자산가들에게 은행·증권·부동산 투자를 비롯해 절세·건강, 그리고 기업가의 경우 기업 상속에 이르기까지 종합 컨설팅을 해준다. 직접 고객을 찾아가는 것이 특징. 고객들 자녀를 맺어주는 ‘커플 매니징’ 서비스도 한다. 국내 프라이빗뱅킹(PB) 중 관리 자산 규모 1위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유럽형 건축 양식을 도입해 2010년 독일 ‘IF 디자인 공모전’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2010’까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받았다. 청정에너지인 ‘연료전지’를 사용해 난방·급탕·전기공급을 하는 북한산 힐스테이트는 지난해 3월 서울시 1호 ‘그린 빌리지’로 선정됐다.



시몬스 침대



포스코가 만든 최고급 스프링, 이탈리아산 특수 부직포…. 시몬스 침대는 이런 고급 재료를 사용해 만든다. ‘대한민국 명품’ 반열에 오른 이유다.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을 내세우는 시몬스 침대는 매장에 가면 고객 개개인의 잠자는 습관과 체형을 분석해 가장 알맞은 매트리스를 추천해 준다.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트렌드, 그리고 고객별 수요에 맞는 ‘맞춤 강좌’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업 고위 임원들이 삶과 경영에 인문학을 접목하는 흐름을 잡아내 인문학 강좌를 여는 식이다. 연인원 50만 명이 수강을 한다.



청호나이스 ‘이과수 얼음정수기’



청호나이스는 2003년 세계 첫 얼음정수기 ‘아이스콤보’를 내놨다. 쁘띠에는 전기료를 줄여주는 제빙기술 등 24가지 특허기술을 적용했다.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신한 RPM카드 Platinum#’




고유가시대에 걸맞은 카드다. 기름을 넣으면 L당 100원이 적립된다. 또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 구매액의 1~5%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전국 40여 호텔 객실과 식당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우리은행 ‘iTouch 패키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는 온라인 금융상품이다. ‘iTouch 우리통장’은 연리 3.5%, ‘iTouch 그린적금’은 우대 가산이율을 합쳐 최고 연 4.4%를 받을 수 있다. 지난 22일에는 서류 없이 인터넷으로 대출을 받는 ‘iTouch 직장인우대 신용대출’이 새로 나왔다.



서울도시철도공사 ‘5678ⓘ행복미소’



서울 지하철 5~8호선 역사 내 공간을 고객 친화적으로 다시 꾸몄다. 역 구내 한복판에 들어선, 마치 관광안내센터 같은 모양의 ‘5678ⓘ행복미소안내센터’가 대표적이다.





주목받는 신상품



국민은행‘KB 굿플랜적금/카드’




‘KB국민 굿플랜카드’와 연계한 상품. 전달 신용카드 사용금액의 20%가 자동 저축된다. 은행에서 4%를 이자로 주고, 적금액의 6%에 해당하는 포인트가 카드에 쌓인다. 전부 합쳐 연리 10%에 해당하는 혜택이 돌아오는 셈이다.



‘KDB다이렉트 하이어카운트’



가입금액이나 예치기간에 관계없이 연리 3.5%를 주는 수시 입출금식 예금이다. 자금 이체를 할 때나 현금자동입출금기 에서 출금을 할 때 수수료가 없다. 산업은행 측은 “이런 저런 조건에 따른 우대금리를 제시하지 않고 그저 3.5%만 내세우는 단순함이 오히려 고객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