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영화·먹거리·쇼핑을 한자리서 … 짐도 차도 필요 없네

야우리시네마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몰링족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야우리시네마]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영화부터 식사, 쇼핑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이른바 몰링(malling)족이라 불리는 사람들의 발길이 복합쇼핑몰로 몰리고 있는 것. 연일 계속되는 무더운 날씨 탓에 멀리 떠나기 보다는 냉방시설이 완비된 실내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그들만의 신풍속도가 여름 휴가 문화를 변화시키고 있다.

[여름 특집] 몰링족의 피서지 ‘야우리시네마’



천안에서는 쇼핑은 물론 문화(영화·공연)와 외식(푸드홀·패밀리 레스토랑)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야우리시네마가 단연 몰링족들의 은신처(?)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여름방학을 겨냥한 국·내외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줄줄이 개봉을 앞두고 있어 몰링족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올 여름 극장가는 배트맨과 스파이더맨 등 슈퍼 히어로들의 귀환이 눈에 띈다. 영웅 시리즈의 최고봉이라 할 수 있는 ‘다크 나이트 라이즈’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의 개봉을 앞두고 영웅 마니아들의 기대감도 증폭되고 있다.



배트맨 시리즈의 완결편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 받고 있는 ‘다크 나이트 라이즈’는 조커가 패배한 후 평화를 찾은 고담시에 파멸을 예고하는 최강의 적 ‘베인’이 나타나고 고담시를 지키려는 배트맨이 오랜 운둔 생활을 깨고 다시 등장해 대결을 펼친다. 올 여름 최고의 흥행 보증 영화로 손꼽히는 ‘다크 나이트 라이즈’는 최초의 장시간 아이맥스 촬영이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은 전문가들의 평이 다소 엇갈리기는 하지만 3D에 최고로 적합한 영화라는 기대감과 뉴욕의 빌딩숲을 누비는 스파이더맨의 고공 액션만으로도 한여름의 더위를 말끔하게 씻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블록버스터급 영화도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헐리우드의 슈퍼 히어로들과 맞설 국내 영화로는 ‘도둑들’ ‘연가시’ 등이 꼽히고 있다. 이미 ‘타짜’ ‘전우치’ 등으로 흥행 감독 대열에 올라선 최동훈 감독의 작품인 ‘도둑들’이 헐리우드 영화와 한판 대결을 예고 하고 있다. 특히 영화계 흥행 보증수표라 불리는 김윤석을 비롯, 김혜수, 이정재, 전지현, 오달수, 김수현까지 압도적인 배우들이 총 출동해 영화 팬들의 관심이 벌써부터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기생충이 자살을 유도한다’는 기발한 아이디어의 ‘연가시’ 역시 주목 받는 한국 영화다. 한국 최초의 감염 재난영화여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연가시’는 치사율 100%라는 극도의 공포감으로 더위를 날려 버릴만한 영화로 손꼽힌다.



김세완 점장은 “전통적으로 여름은 극장가 최대의 성수기다. 올 여름 극장가의 특징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들이 새롭게 변형된 속편들을 가지고 극장가를 찾아왔다는 것이다. 그러나 몇 년동안 미국 영화에게 여름 주도권을 빼앗겼던 한국형 블록버스터들이 개봉을 기다리고 있어 올해 여름 흥행 결과는 그 어느때 보다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여기서 잠깐! 조조영화를 이용하면 국·내외 블록버스터 영화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조조영화는 1인당 5000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또 통신사 할인을 더하면 1000원이 더 할인된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다.



운보팥빙수
영화를 본 후 밀려오는 공복감은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야우리시네마에서는 모든 것이 원스톱으로 해결된다. 떡볶이·만두 등 저렴한 가격의 간식부터 패밀리 레스토랑의 스테이크·스파게티까지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돼 있어 선택의 즐거움이 있다. 식사 후 디저트도 걱정 없다. 운보찻집에서 판매하는 운보팥빙수는 청정지역 강원도 평창의 팥을 직접 수매해 만든 팥과 곱게 간 얼음 빙수로 운보찻집을 찾는 사람들의 여름 베스트셀러로 인기가 높고 Z카페에서는 여름 한정메뉴로 수박쥬스를 즐길 수 있다.



쇼핑공간도 눈에 띈다. 시네마 층과 같은 공간에 있는 ‘영플러스’는 젊은 감각을 제대로 살릴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특히 ‘MLB 메가샵’은 국내 백화점 매장 중 최대 규모며 MLB의 토탈(Total) 라인으로 성인·아동·언더웨어의 상품을 취급한다. 또 삼성의 최신 모바일 기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삼성모바일 매장도 있어 야우리시네마는 무료할 틈이 없다.



김홍재 마케팅팀장은 “여행을 떠나기에 시간과 비용이 걱정인 사람들에게 복합쇼핑몰은 하루를 즐겁게 보내기에 최고로 적합한 곳”이라며 “야우리시네마는 몰링족들이 만족할만한 조건을 두루 갖춘 만큼 올 여름 최고의 몰링 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진섭 기자



◆몰링족(Malling 族)=대형 복합쇼핑몰에서 쇼핑·놀이·공연·교육 등을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것을 뜻하는 새로운 소비계층을 일컫는 말이다. 전세계적으로 쇼핑시설과 함께 영화관·공연장·레스토랑 시설을 함께 갖추고 있는 복합쇼핑몰이 증가하면서 최근에는 소비자들이 쇼핑 자체를 단순히 물건을 사는 행위를 넘어 하나의 즐거운 경험으로 여기면서 몰링족이 늘고 있는 추세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