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더위 가신 여름밤, 연아처럼 걷자

날씨는 덥지만 공원에는 운동하는 사람들이 넘쳐 난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갖기 위해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더위는 아무것도 아니다. 걷기 열풍이 일상 속으로 확산되면서 평상시 꾸준히 워킹 운동을 즐기고 건강도 챙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나이트 워킹 매니어인 백지원(31·여)씨는 “무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밤에 걷는 것을 선호하게 됐다. 여름밤에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걸으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기분전환이 된다. 또 평소보다 숙면을 취할 수 있어 효과 만점이다”라며 걷기운동의 장점을 설명했다.



◆쿨 워킹룩으로 운동도 시원하게=무더운 날씨로 밤에 운동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톡톡 튀는 화려한 색상의 운동복과 운동화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보기에도 시원하고 가벼우면서 운동감을 높여주는 운동복들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올해 나이트 워킹 패션의 키워드는 ‘쿨 워킹룩’. 이른 무더위로 ‘쿨 비즈룩’이 각광받고 있는 요즘 워킹 운동을 할 때에도 쿨한 컬러와 짧은 기장의 의류로 시원하게 연출해 보자. 네온그린, 민트, 블루 등 청량감이 느껴지는 컬러로 포인트를 주고, 슬리브리스와 숏팬츠 등 짧은 기장의 의상으로 가벼운 워킹룩를 완성하자. 워킹화는 가볍고 통풍성이 좋은 메시 소재와 쿨링 인솔을 사용한 제품을 이용하면 보다 쾌적하게 워킹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컬러감 있는 슬리브리스로 스타일과 쾌적함을 동시에=민트, 핑크, 네이비 등 산뜻한 컬러와 깊이 파인 네크라인이 경쾌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는 프로스펙스 슬리브리스. 화이트 컬러의 메시 소재를 믹스매치해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었으며, 기능성을 강화했다. 필요에 따라 분리 가능한 이너 브라가 내장되어 있어 활동하기 편하고, 자외선 차단 효과와 흡습속건 기능이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4만5000원.



◆스트레치 소재 숏팬츠로 깔끔하고 세련되게=상의를 여름에 어울리는 상큼한 컬러의 슬리브리스로 코디할 경우, 하의는 베이직하게 매치하면 세련된 나이트 워킹룩을 연출할 수 있다. 깔끔한 네이비 컬러의 4부 길이 숏팬츠는 쾌적하면서도 편안한 움직임이 가능하다. 활동량이 많은 운동에 적합한 고신축 소재를 적용한 프로스펙스 4부 팬츠는 밑단 롤업 디자인으로 운동 시에도 큐트함과 여성스러움을 잃지 않도록 해준다. 가격은 6만5000원.



◆센스 있는 액세서리 아이템=모자와 캐주얼 백은 스포티한 스타일에 패션성과 실용성까지 더하는 일석이조 아이템이다. 앞부분의 주름 패턴이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는 프로스펙스의 스포츠모자는 뒷부분이 오픈되어, 머리카락 눌림을 방지한다. 이 때문에 포니테일 헤어스타일로 깔끔하고 시원하게 연출할 수 있다. 가격은 2만9000원.



위부터 컬러 슬리브리스, 4부 팬츠, W COOL LITE.
◆세련되면서도 편안하게=프로 바이탈포스 슬리브리스는 컴포트 베이스레이어 라인으로 원적외선 방출효과가 뛰어난 프로 바이탈포스 소재를 사용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준다. 스포티한 디자인과 화이트, 블루, 그레이, 네온그린, 네이비 등 청량감이 느껴지는 컬러로 젊은 감각의 스타일을 담아내기에 적합하다. 가격은 4만5000원.



◆경량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기능성 팬츠=프로스펙스 남성용 팬츠는 경량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메커니컬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움직임이 편안하다. 여름철 자외선 차단 효과가 좋으며, 옆선에 그래픽 패턴을 활용, 디자인 포인트를 주어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다. 가격은 6만9000원.



◆나이트 워킹 패션을 완성해 주는 스포츠 백=스포티함을 더할 액세서리를 찾는다면 프로스펙스의 스포츠 백을 추천한다. 다양한 스타일과 용도에 따라 백팩 혹은 스포츠 백으로 코디가능한 것이 특징. 경량 원단을 사용해 여름철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시원한 블루컬러로 ‘쿨 워킹룩’을 연출할 수 있다. 가격은 9만4000원.



◆더 가벼워진 컬러 워킹화=여름밤 워킹 운동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워킹화다. 프로스펙스의 W COOL LITE는 178g(240㎜ 기준)의 초경량 워킹화로, 기존 워킹화보다 더 가벼워진 것이 특징이다. W COOL LITE는 통풍성이 우수한 스키니 메시와 아웃라스트 소재 쿨링 인솔을 사용해 여름철에도 시원하고 쾌적하다. 민트, 시블루, 딥핑크, 코랄 등의 컬러를 사용해 청량감이 느껴진다. 신발끈과 신발 바닥에는 3M 재귀반사를 적용해 나이트 워킹 시에도 안성맞춤이다. 가격은 8만9000원.



오두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