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접으면 한 손에 쏙, 펴면 든든한 방풍재킷

캠핑은 대부분 1박2일인 경우가 많다. 여름이긴 하지만 기온 변화가 심한 밤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재킷은 꼭 준비해야 하는 필수품이다. 하지만 더운 여름 아무 재킷이나 가져갈 수는 없는 법. 각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추천하는 재킷을 살펴보자.

◆머렐=머렐은 나일론 20D 초경량 소재를 사용한 바람막이 재킷 이글 크레스트를 추천했다. 남성 157g, 여성 126g이라는 경이적인 무게를 자랑하는 이글 크레스트는 뛰어난 착용감을 자랑한다. 캠핑이나 등산에서는 예상하지 못한 기후 변화만큼 위험한 것이 없다. 이글 크레스트는 바람을 잘 막고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 주는 재킷이다. 패커블 기능으로 손쉽게 접어 휴대가 가능하고 실리콘 코팅 처리해 피부에 달라 붙지 않는다. 또 Aero-Block 기능으로 효과적인 신체보호를 할 수 있다.

◆노스페이스=노스페이스에서는 버블 재킷과 드래곤플라이 재킷을 추천했다. 여성용 버블 재킷은 낙하산 원단으로 잘 알려진 나일론 립스탑 소재를 사용했다. 매우 얇고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탁월하다. 선명한 컬러에 가슴 포켓 부분은 보색의 포인트 컬러를 적용해 심플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남성용 재킷인 드래곤플라이는 초경량 15D 소재를 사용해 콤팩트한 스타일을 강조했다. 섬유 내에 고강도 맨틀을 삽입해 원단이 얇으면서도 내구성이 강하고 나일론 스트레치 원단을 함께 사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네파=네파에서는 캠퍼들을 위해 캠핑라인을 선보였다. 자연 속에서 즐기는 캠핑을 모티브로 상품을 구성해 캠핑을 비롯한 아웃도어 여가 활동 및 일상 생활에서도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콰트로 방풍재킷은 아웃포켓이 포인트로 디자인된 재킷이다. 후드는 탈부착이 가능하고 허리선을 조일 수 있는 밀리터리 스타일 재킷이 눈길을 끈다. 테프론 초발수 코팅을 해 오염을 방지하며 발수력을 향상시켰다.

◆라푸마=라푸마에서는 당일 캠핑을 위한 재킷으로 트레킹용 초경량 방풍재킷을 추천했다. 3중 구조인 일본산 수입 방수소재를 사용해 얇고 초경량이다. 하지만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이 뛰어나고 내구성이 높다. 특히 20~30대 젊은 층을 타겟으로 기능성을 갖추면서도 제품의 컬러나 디자인 또한 뛰어나기 때문에 트레킹을 비롯한 캠핑 등 다양한 여가 활동까지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 컬러는 블루, 그린, 오렌지가 출시됐다.


◆아이더=아이더에서는 아레스 재킷을 추천했다. 초경량 일본 수입 소재를 사용한 바람막이 재킷으로 안감을 없애고 소매는 이밴드로 처리했다. 그결과 더욱 가볍고 간편하게 입을 수 있다. 또한 부피감이 작기 때문에 작게 접어서 손쉽게 휴대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색상은 오렌지를 비롯해 블루, 그린, 옐로 등 선명하고 화사한 색상으로 다양하게 출시했다. 남성용 색상은 화이트, 아쿠아, 그린, 머스타드, 다크네이비 등 다섯 가지이며 여성용은 스카이블루, 핫오렌지, 바이올렛, 옐로그린, 실버, 옐로 등 여섯 가지다.

◆투스카로라=투스카로라에서는 톰슨재킷과 카르닉재킷을 선보였다. 두 재킷은 우수한 방풍,투습, 방수기능을 겸비한 실버 코팅 소재를 사용했다. 3M 프린트를 적용해 어두운 캠핑장에서 야간활동 시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 카르닉재킷은 매력적인 여성라인을 위해 허리 안쪽에 조절용 스트링이 삽입돼 있다. 가격은 11만8000원.

◆블랙야크=블랙야크에서는 U티롤셔츠를 출시했다. 데님 소재를 사용한 캐주얼 스타일의 셔츠다. 좌우 비대칭 포켓으로 포인트를 줬다. 일상복으로도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이다.

◆웨스트우드=웨스트우드에서는 방풍재킷 ‘W22MJ02’를 출시했다. 제노텍스 원단을 사용해 강한 바람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준다. 생활방수 기능은 물론 방풍, 투습, 발수 기능으로 갑작스러운 기온변화에도 적정 체온을 유지해 준다. 마찰에 강한 경량 소재를 사용했으며 땀과 수분을 빠르게 건조시켜준다. UV가공으로 자외선 차단효과가 뛰어나다.

오두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 군사안보연구소

군사안보연구소는 중앙일보의 군사안보분야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군사안보연구소는 2016년 10월 1일 중앙일보 홈페이지 조인스(https://news.joins.com)에 문을 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https://news.joins.com/mm)를 운영하며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군사ㆍ안보ㆍ무기에 관한 콘텐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연구소 사람들
김민석 소장 : kimseok@joongang.co.kr (02-751-5511)
국방연구원 전력발전연구부ㆍ군비통제센터를 거쳐 1994년 중앙일보에 입사한 국내 첫 군사전문기자다. 국방부를 출입한 뒤 최장수 국방부 대변인(2010~2016년)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군사안보전문기자 겸 논설위원으로 한반도 군사와 안보문제를 깊게 파헤치는 글을 쓰고 있다.

박용한 연구위원 : park.yonghan@joongang.co.kr (02-751-5516)
‘북한의 급변사태와 안정화 전략’을 주제로 북한학 박사를 받았다. 국방연구원 안보전략연구센터ㆍ군사기획연구센터와 고려대학교 아세아문제연구소 북한연구센터에서 군사ㆍ안보ㆍ북한을 연구했다. 2016년부터는 중앙일보에서 군사ㆍ안보 분야 취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