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릴레이티비티, 3억5000만달러에 펀딩 마감

【비벌리힐즈(미 캘리포니아주)=BW/뉴시스】

릴레이티비티 미디어(Relativity Media)는 3억5000만달러의 부채 파이낸싱 라운드를 마감한다고 3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번 라운드로 조성된 현금은 계획된 확장과 향후 영화프로젝트에 자금으로 사용된다.

이번 딜에는 최소 12곳의 저명한 은행과 기관대부업체들이 참여했다. 이는 자사가 대출관계 기반을 확장함에 따라 담보부 기업부채를 조성한 첫 번째 사례다.

110여 지역을 커버하는 아웃풋 파트너십, 이미 어마어마하게 성장하고 있는 영화라이브러리, 가장 독립적인 리얼리티TV 공급업체(현재 방송중이거나 조만간 TV시즌방송에 돌입할 21개의 오리지널시리즈등 70여 프로젝트를 생산), 가장 강력한 독립스포츠에이전시, 세계 7위 규모의 음악, 영화 디지털네트워크, 다년간의 브랜딩계약 등으로, 자사는 강력한 자산기반을 바탕으로 사업성장을 위해 부채를 질 수 있었다.

릴레이티비티의 라이언 카바노(Ryan Kavanaugh) 최고경영자는 “이번 라운드는 릴레이티비티에게 상당히 진전된 단계로서 자사는 새로운 노력을 기울일 수 있는 입지를 다졌다. 열정적인 파트너들의 모든 노력과 지원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콜벡 캐피털(Colbeck Capital)은 자문과 거래 구조를 담당했고 전체 거래에 상당히 개입했다.

콜벡 캐피털의 파트너인 제이슨 콜로드네(Jason Colodne)와 제이슨 벡맨(Jason Beckman)은 “우리는 릴레이티비티와 라이언과 지난 6개월여간 긴밀히 협력할 기회를 가지면서 이 회사의 사업, 자산의 품질, 장기성장전망에 대해 대단히 큰 흥미를 느꼈다.”고 말했다.

론 버클(Ron Burkle)은 여전히 자사의 상당한 지분보유자이며 콜벡과의 관계를 통해 이번 거래의 핵심 투자자다.

버클은 “우리는 지난 몇 년간 여러 영화제작사 인수에 관심을 가졌고 적극적으로 관여해왔다. 우리는 항상 좋은 투자아이디어를 찾고 있지만 할리우드에서 그것을 찾기란 아주 어렵다. 우리는 라이언과 한 건을 해냈다고 생각한다. 릴레이티비티에 대한 심층분석 끝에, 이 회사가 오늘날의 독특한 콘텐트환경에 맞게 구조화됐고 성장 잠재력을 가진 독특한 제작사라고 결론지었다. 릴레이티비티와 사업을 하게 돼 기쁘며 그들이 새로운 이정표를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거래의 일부로서, 카바노 최고경영자가 다수를 통제하는 신규 이사회가 설립된다. 이사회에는 버클뿐 아니라 콜벡 파트너스인 벡맨과 콜로드네 등이 포함된다.

▲ MESA글로벌, 자본 조성에 자문

릴레이티비티는 12개의 영화 개봉을 앞두고 있다. 여기에는 손에 땀을 쥘 스릴러물 ‘거리끝의 집’(House at the End of the Street, 2012년 9월21일 극장개봉), 빛나는 코메디물 ‘21 그 이상’(21 and Over, 2012년 11월2일 극장개봉), 무제인 파렐리-웨슬러(Farrelly-Wessler) 코메디(2013년 1월25일 극장개봉), 스릴러물 파라노이아(Paranoia, 2013년 9월27일 극장개봉) 등이 있다. 릴레이티비티는 현재 스콧 쿠퍼(Scott Cooper)의 드라마틱 스릴러 ‘아웃오브더 퍼니스’(Out of the Furnace)를 제작중이며 니콜라스 스파크스의 베스트셀러 소설 ‘안전한 천국’(Safe Haven, 2013년 2월8일 극장개봉)과, 뤽베송이 감독하고 로버트 드니로가 출연한 유로코프(EuroCorp)의 말라비타(Malavita)에 대해 영화적응을 위한 사전제작중이다. 자사 TV부문인 릴레이티비티리얼(RelativityREAL)은 TLC에서 ‘여경들’(Police Women)을, 라이프타임(Lifetime)에서 ‘커밍홈’(Coming Home)을, 푸드네트워크(Food Network)에서 위대한음식트럭경주(The Great Food Truck Race)를 선보인데 이어 다음달에 브라보(Bravo)에서 미스 어드바이즈드(Miss Advised)를 데뷔시킨다.

▲ 릴레이티비티 미디어(RELATIVITY MEDIA, LLC)에 대하여

릴레이티비티 미디어는 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측면에 관여하고 있는 차세대 스튜디오다. 여기에는 전면적인 영화, TV제작과 배급, 주요 영화제작사 공동파이낸싱, 음원출판, 스포츠매니지먼트, 디지털 미디어 등이 포함된다. 이밖에 자사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관련 기업과 자산에 투자하고 이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

지금까지 릴레이티비티는 200여편의 장편영화를 제작, 배급, 파이낸싱을 구조화했다. 개봉영화는 세계적으로 박스오피스 수입 170억달러이상을 거둬들였다. 릴레이티비티의 최신영화는 다음과 같다. 레이븐(The Raven), 미러미러(Mirror Mirror), 액트오브밸러(Act of Valor), 헤이와이어(Haywire), 임모탈즈(Immortals), 타워하이스트(Tower Heist), 브라이드메이드(Bridesmaids), 리미트리스(Limitless), 홉(Hop), 카우보이와 에일리언(Cowboys & Aliens), 배틀:로스앤젤레스(Battle: Los Angeles), 리틀 포커스(Little Fockers), 파이터(The Fighter), 소셜네트워크(The Social Network), 솔트(Salt), 데스피커블 미(Despicable Me), 그로운 업스(Grown Ups), 디어존(Dear John), 컴플리케이티드(It’s Complicated), 커플즈 리트리트(Couples Retreat), 좀비랜드(Zombieland). 개봉이 임박한 릴레이티비티의 영화들은 다음과 같다. 본 리가시(The Bourne Legacy), 거리끝의 집(House at the End of the Street), 21 그이상(21 and Over). 자사 영화중 37편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릴레이티비티 영화들은 60회의 오스카상 후보에 지명됐는데 이중에는 상을 받은 파이터(The Fighter), 소셜네트워크(The Social Network), 울프맨(The Wolfman), 시리어스맨(A Serious Man), 프로스트/닉슨(Frost/Nixon), 어톤먼트(Atonement), 아메리칸갱스터(American Gangster), 3:10 투 유마(3:10 to Yuma)등이 있다. 릴레이티비티 영화중 62편은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1억여달러를 벌어들였다.

릴레이티비티의 TV부문인 릴레이티비티리얼(RelativityREAL)은 현재 방송중이거나 조만간 TV시즌에 방송될 21건의 오리지널 시리즈를 포함, 약 70건의 프로젝트를 제작한다. 여기에는 TLC에서 방송된 ‘여경들’(Police Women)을, 라이프타임(Lifetime)에서 방송된 ‘커밍홈’(Coming Home)을, 푸드네트워크(Food Network)에서 방송된 위대한음식트럭경주(The Great Food Truck Race)등이 포함된다. 릴레이티비티는 또 자사 디지털콘텐트 스튜디오인 로그라이프(RogueLife) 지분을 보유, 운영하고 있다. 로그라이프는 웹전용 오리지널 콘텐트를 개발하고 지속가능한 온라인 플랫폼과 커뮤니티를 만든다. 릴레이티비티의 음악부문인 릴레이티비티 뮤직그룹(Relativity Music Group)은 릴레이티비티 미디어와 기타 메이저급 할리우드 제작사들이 제작, 배급한 영화들의 음악감독, 음원출판 카탈로그, 영화 사운드트랙서비스를 제공한다. 릴레이티비티 스포츠(Relativity Sports)는 급성장하는 스포츠매니지먼트사로서 유명선수들에게 프로페셔널한 개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추가정보는 홈페이지 www.relativitymedia.com.에서 찾을 수 있다.

[본 기사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릴레이티비티 미디어
애덤 킨(Adam Keen), 310-724-7720
그렉 롱스트리트(Greg Longstreet), 310-724-7738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