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대청호서 내일 로하스축제 개막

대전 대덕구는 2일 덕암동 금강로하스대청공원과 산·호·빛 공원 일원에서 ‘금강 로하스축제’를 개최한다. 3일까지 열리는 ‘금강로하스축제’는 ‘가족·건강·나눔·학습·환경’이란 주제로 42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2일 오전 9시 신탄진 용정초등학교를 출발해 대청공원까지 5.7㎞를 이동하는 로하스해피로드 걷기대회가 열린다. 걷는 도중 예쁜사진찍기, 색소폰 공연 등 즐길거리도 준비됐다. 석봉동 금강변 산·호·빛 공원에서는 박찬호 선수등 유명인 애장품 경매이벤트와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에선 어린이들을 위한 대덕백일장, 어린이 체력왕 선발대회, 대덕생활문화예술단공연이 열린다.

 다음 날인 3일엔 ‘제12회 대청호 마라톤대회’가 열린다. 대청공원에서 출발해 청한정~산호빛공원, 송강야구장을 도는 구간을 건강코스(5㎞), 미니코스(10㎞), 하프코스(21.0975㎞)로 나눠 진행된다. 참가자에는 기능성 티셔츠가 지급되고 행운권 추첨을 통한 경품도 제공된다.

 또 대덕장사 물씨름대회, 들말두레소리공연, 초등학교대항 독서골든벨, 나눔모금함전달식, 모이세다문화가족합창단공연, 대덕오케스트라의 한여름 밤의 음악회도 열린다. 이 밖에 1박2일 가족갬핑, 가족대항 골든벨퀴즈대회, 야간생태탐방, G9도시 친환경특산품전시회 등 이 열린다.

 한편 에너지관리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는 2일부터 로하스축제와 연계해 ‘에너지다이어트 로드축제’를 개최한다.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할 수 있는 녹색성장이동체험관과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에너지절약실천 사진 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