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MS, 윈도8 IE에서 플래시 지원하나

윈도8 메트로 버전 인터넷익스플로러(IE) 10에 플래시 기술이 들어갈 것이라는 주장이 등장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8 IE에서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어 진위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영국 월간지 와이어드 인터넷판은 25일(한국시간) “MS가 어도비 플래시 기술에 대한 마음을 바꾼 것 같다”며 이같이 보도했다.



MS는 액티브엑스(ActiveX), 플러그인 등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방침을 공지한 바 있다. 하지만 MS루머 전문사이트 윈언리키드(WinUnleaked.tk), 위딘윈도닷컴(withinwindows.com)에 연이어 올라온 윈도8 개발자 버전 스크린샷에서는 IE10에서 플래시가 구동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때문에 윈도8에서 플래시가 완전히 배제되는 것이 아니라는 관측이 나왔다.



일각에선 “IE10의 플래시가 플러그인이 아닌 내장된 기술”이라고 분석했다. MS가 모든 웹사이트에서 플래시를 지원하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위딘윈도닷컴은 “일부 인기 사이트에서만 플래시를 구동시키려는 목적이 있고, 이를 위해 MS가 호환성 보기를 위한 별도의 목록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목록에는 훌루, CNN, 아마존, 어도비 랩스 등 사이트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와이어드는 “IE10이 플래시를 지원한다면 웹표준에 대한 MS의 정책 변화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이전 버전에 맞춰 제작된 웹페이지와의 호환성을 위한 하나의 선택이 될 수도 있다”고 분석했다. 또 “유출된 스크린샷은 아직 개발 중인 제품의 것이기 때문에 윈도8 최종 버전이 나오기 전에 대폭 수정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조민형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