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제초대석] 2007년 차이나펀드 광풍…현재 상황은?

[앵커]



우리 재산 어떻게 불릴 수 있을지 앞으로 이 시간에는 화요일 마다 신한은행 강남 PB센터 정미희 팀장님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차이나펀드 이야기 해주신다고 들었는데요, 2007년에 중국지수가 고점이었을때 차이나펀드에 가입하신분들이 많지 않습니까? 현재 상황이 어떻습니까?





Q. 2007년 차이나 펀드 붐…현재 상황은?

- 실제로 2007년도에 많은 분들이 가입하셨고 당시 홍콩 H지수 기준으로 2만선에 가까이 되서 가입하신 분들은 -40%내외의 손실을 보고 계시고 평균 -30%내외의 많은 손실이 나 있습니다.. 현재 고객분들은 환매하지도 못하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상황입니다.



Q. 손실 펀드 어떻게 해야 하나?

- 먼저 본인의 전체 금융자산중 차이나펀드 등 해외펀드의 비중이 과다하면 일부 환매를 통한 비중 축소할 필요가 있습니다.본인의 성향에 맞는 상품으로 포트폴리오 재구성, 금융상품 재조정이 꼭 필요 합니다.



Q. 손실 펀드 환매…더 손해 아닌가?

- 원금이 크게 손실난 펀드를 환매해서 새로운 금융상품으로 가입했을 때 가장 크게 걱정하는 것은 환매한 펀드는 오르고 새로이 가입한 금융상품이 펀드가 하락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가만히 있다가 이제와서 펀드를 환매하고 새로운 금융상품으로 가입하려고 하니. 현재가 바닥인 것 같아 고민이 될 것 입니다. 하지만 계속 손실이 반복되는 펀드를 갖고 있는것도 힘들것입니다. 그래서 금융상품 재조정이 필요한 것입니다.



Q. 팀장님이 관리하는 고객중에 실제로 그런 사례가 있는지요

- 제 고객중에 중국펀드 -30% 및 국내펀드는 +10%가 되는 펀드를 갖고 계신분이 계셨는데. 국내펀드는 더 이익이 나기를 기다리고 해외펀드는 손실이 원금이 되기만을 기다리시면서 금융상품 재조정을 못하신 분이 계셨어요. 고객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이익과 손실을 따로 생각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평가하도록 말씀드려 금융상품을 전부 환매하여 금융 상품 재조정을 통해 이익이 나지 않는 차이나 펀드을 환매하여 국내펀드 분할매수 및 대안상품인 ELF 및 골드 상품 으로 가입하여 만족하신 고객이 있습니다.

관련기사

중위험 중수익, 해외 채권형 펀드올랑드 "유럽중앙은행, 국채 사서 돈 풀어라"국내 주식형펀드 상승반전…삼성그룹주펀드 강세주가 내리면 웃지요 … 나는'청개구리 펀드'



Copyright(C) JTBC Contents Hub.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