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넥센타이어 엔블루 에코…기름 아끼고 승차감도 잡았다

연비와 안정성을 함께 잡은 넥센타이어 엔블루 에코
넥센타이어 엔블루 에코가 ‘2012 고객사랑브랜드 대상’ 친환경타이어부문 대상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

넥센타이어는 최근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를 대비해 친환경타이어 연구, 개발을 준비해 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탄생한 것이 친환경타이어 ‘엔블루 에코(AH01)’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친환경 타이어인 ‘엔블루 에코’가 최근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주관한 인증 테스트에서 국내 타이어 중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며 “테스트 결과 에너지소비효율 등급(회전저항) 1등급과 젖은노면 제동력 2등급을 동시에 획득해 친환경 제품 중 뛰어난 성능의 성적표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회사 측은 “엔블루 에코가 연비 절감과 빗길 조종 안정성 등 두 가지 성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최적의 상품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동안 국내에서 출시된 타이어 가운데 회전저항 1등급 제품은 일부 있었지만 젖은 노면 제동력까지 2등급 이상을 받은 제품은 ‘엔블루 에코’가 처음이다.

한편, 지난해 12월 대덕대학 자동차학부 이호근 교수팀에 의해 교통환경연구소에서 실시한 친환경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도 ‘엔블루 에코’는 국내외 전체 타이어 제품 중에서 소음이 가장 낮은 수치가 나와 ‘정숙성’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오두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