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서산간척지 B지구 토지 분양, 국내 최초 관광·기업도시로 개발

현대토지마을은 충남 서산시 태안기업도시 인근 서산간척지 B지구 토지(사진)를 분양하고 있다.

 이 땅은 국내 최초로 관광·레저형 기업도시로 개발되는 곳으로 지난해 현대건설이 현대자동차그룹에 인수되면서 개발에 탄력이 붙었다.

 공사비는 모두 9조원이 투입되며 100층 규모의 국제비지니스센터, 미래형 첨단 복합 산업단지, 108홀 규모의 국내 최대 골프장, 콘도 및 스파워터파크, 초·중·고교 관광대학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올해부터 본격적인 시설공사를 하며 2020년 완공될 예정이다.

 서산간척지 B지구를 분양받으면 서산간척지의 조합원 자격을 얻는다. 조합원이 되면 농지 소유에 따라 매년 990㎡당 간척지 쌀 120kg를 받을 수 있다. 모내기와 벼 등을 수확하는 등 주말 영농 체험도 가능하다. 태안기업도시가 관광레저형 명품도시로 조성되면서 지속적인 땅값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현대토지마을측은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사업 추진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개발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토지 신청방법은 신청금을 입금한 후 필지를 배정받고 잔금을 납부한 후 등기 이전을 하면 된다.

 업체 관계자는 “개발 후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고 간척지에서 나오는 쌀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영농체험을 할 수 있는 일석 3조의 투자 상품”이라고 말했다. 분양 문의 1588-5623.

권영은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