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재미있는 금융상품, 재미있는 재테크

‘2 012 KB국민프로야구예금’ 판매 첫날, KB국민은행 민병덕 행장과 오현주 아나운서, 양준혁 해설위원(왼쪽부터)이 상품에 가입했다.




우리 야구팀 이기면…금연 성공하면…우대 이율 잡기 흥미진진

재테크는 어렵다. 어려울수록 재미가 있어야 한다. 아무리 유익한 상품이라도 투자자가 다가가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때문에 재미는 곧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필수 요소다. 최근 금융권에서는 재미를 소재로 한 금융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KB국민은행도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재미난 상품 구성으로 고객에게 한 걸음 다가섰다.



팀 성적 연동되는 ‘2012 KB국민프로야구예금’



프로야구 시즌이 시작됐다. 야구팬들은 마치 겨울잠에서 깨어나기라도 하듯 겨우내 잃었던 활기를 되찾는다. ‘드디어 스트레스 풀 곳을 찾았다’ 싶은 마음이다. 더욱이 올해는 ‘사상 첫 700만 관중’을 목표로 하고 있을 만큼 프로야구 열기가 뜨겁다.



KB국민은행은 들썩이는 야구팬들의 마음에 불을 지피듯 프로야구와 관련된 금융 상품을 지난해에 이어 또 다시 내놨다. 출시 된지 1개월 만에 7700억원이 판매됐던 ‘KB국민프로야구예금’의 후속작 ‘2012 KB국민프로야구예금’이다. 인터넷을 해도 야구와 관련된 기사만 보고, TV를 봐도 스포츠 채널에서 리모컨을 멈췄던 야구 골수팬들에게 색다른 재미가 생긴 것이다.



이 예금은 야구를 테마로 한 상품답게 기본이율 연 3.8%에, 야구관련 우대이율이 조건에 따라 연 0.3%p에서 연 0.4%p까지 추가 제공된다. 가입할 때 프로야구 8개 구단 중 본인이 응원하는 팀 하나를 선택하면, 올해 프로야구가 얼마나 흥행하는 지, 해당 팀이 올해 얼마나 좋은 성적을 거두는 지에 따라 우대이율이 제공된다.



세부내용은 더욱 흥미롭다. 고객이 선택한 응원구단이 포스트시즌에 진출하면 구단별로 연 0.1%p~0.2%p의 이율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승리기원우대이율”이 있고, 응원구단의 정규시즌 최종순위가 지난해 대비 상승할 경우 연 0.1%p의 이율을 제공하는 “순위상승우대이율”도 있다. 더불어 2012 프로야구 정규시즌 관중 수가 700만명을 돌파하면, 이 상품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연 0.1%p의 이율을 제공하는 “서포터즈우대이율”도 마련돼 있다. 응원구단의 순위가 올라갈수록 받을 수 있는 금리 또한 높아지니, 야구 팬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재미를 테마로 하는 상품을 꾸준히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해외파복귀로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진 올 시즌 프로야구 인기와 더불어, 해당 상품의 금융목표 달성이라는 부차적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내 꿈 성취 SNS로 응원 받는 ‘KB드림톡적금’



‘ KB드림톡적금’은 ‘금융상품이란 무미건조할 수밖에 없다’는 편견에서 벗어나게 한다. 금융목표 달성과정을 블로그·SNS와 연계해 타인과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으로 특허까지 출원했다. 전용 홈페이지(http://otalk.kbstar.com)에 가면 고객들의 다양한 꿈이 이미지로 형상화돼 나타난다. 타인과 목표 달성률을 공유할 수 있고 노력 정도에 따라 아이템을 모으는 재미도 쏠쏠하다. ‘원룸 탈출! 큰 집으로 이사 가자’ ‘금연 후 담뱃값 모으기’ ‘아이들과 여행가기’처럼 고객들의 꿈과 따뜻한 격려의 댓글이 이어져 훈훈한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더불어 트위터와 페이스북 같은 SNS를 통해 지인들과 꿈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이 적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면 누구나 인터넷과 스마트폰, 태블릿PC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계약기간은 6~36개월 이내이다. 36개월을 기준으로 기본이율 연 4.3%에 우대이율 최고 연 0.4%p를 합하면 연 최대 4.7%의 이율을 얻을 수 있다.



우대이율은 목표달성우대이율(신규 개설 때 설정한 목표금액을 달성한 경우) 0.1%p, 목돈마련우대이율(만기시점에 저축금액이 1000만원 이상인 경우) 0.1%p, 추천우대이율 최대 0.2%p로 구성된다. 저축금액은 초회 1만원 이상이고, 2회 차 이후에는 월 1000원~300만원이다. 만기 1개월 전까지 자유롭게 저축이 가능하다.



<한다혜 기자 blushe@joongang.co.kr/사진=KB국민은행>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