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뷰티톡 Q&A] 볼·이마 덮은 여드름 없앨 수 있는 치료법 있나요

Q 20대 초반의 여성인데, 여드름 때문에 고민입니다. 고등학생 때는 없던 여드름이 최근 생기기 시작했어요. 볼에서 시작하더니 이마까지 번졌습니다. 하얀 여드름이 오돌토돌 올라옵니다. 어떤 치료를 받고 식습관은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 알려주세요.(ID:현이)



-화이트필피부과·비만클리닉 임명미 원장=성인 여드름은 스트레스가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스트레스는 여드름을 유발하는 안드로젠 호르몬의 분비를 활성화시킵니다. 과로를 피하고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법은 피부에 약물을 바른 뒤 빛을 쪼여주는 것입니다. PDT 광역동 치료라고 합니다. 모공을 넓힌 뒤 여드름을 짜주고, 약을 바른 뒤 적절한 파장의 빛을 쪼여줍니다. 3~5회면 웬만한 여드름은 치료됩니다.



-미라클피부과·비만클리닉 최남현 원장=여드름은 만성염증성 피부질환입니다. 치료를 받아도 재발이 잘됩니다. 현이님의 경우에는 잘못된 피부 관리법과 화장품 사용으로 피부가 건조해지고 예민해져 트러블 피부로 바뀐 것 같습니다. 여드름 재발을 줄이려면 피부 표피층이 손상되고 각질층이 두꺼워지는 것을 막으면서 치료해야 합니다.



정리=권선미 기자





※뷰티톡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가 ‘뷰티메신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상담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앱을 내려받으려면 앱스토어 또는 마켓에서 ‘1472뷰티톡’을 검색하면 됩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