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웰빙 상품·신간 안내] 콧속에 바르는 알레르기 예방약 ‘알러골’ 外

◆콧속에 바르는 알레르기 예방약 ‘알러골’



알레르기 비염 환자는 봄마다 괴롭다. 꽃가루가 늘면서 콧물·재채기·코막힘·가려움증이 심해진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항원은 꽃가루 외에도 다양하다. 집 먼지 진드기, 곰팡이, 바퀴벌레의 부산물, 애완동물의 털과 비듬 등이다. 일부 라텍스 제품도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알레르기 비염은 알레르기 항원에 대한 신체 면역반응 중 하나다. 알레르기 항원이 호흡기와 피부를 통해 신체에 침투하면 면역체계가 작동해 나타나는 증상이다.



 알레르기 증상은 신체 부위별로 차이가 있다. 호흡기에선 알레르기 비염이나 천식으로 나타난다. 피부에 발생하는 증상은 두드러기·아토피 피부염·습진이다. 눈에는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생긴다. 아나필락시스(Anaphylaxis)라는 알레르기성 쇼크도 있다.



 알레르기 증상 치료법에는 항원을 제거하거나 피하는 회피요법과 약물요법·면역요법·수술요법 등이 있다. 최근 한화제약이 크림을 코 속에 발라 알레르기 비염을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하는 회피요법 제품 ‘알러골’을 출시했다. 코에 방어막을 만들어 호흡기로 들어오는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걸러내고 증상을 개선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알러골은 알약·스프레이 형태의 알레르기 치료제를 사용하기 어려운 노인과 어린이에게 효과적이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02-940-0285.



◆뇌과학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 데이비드 월시 박사가 펴낸 똑똑한 양육, 야무진 내 아이를 위한 『스마트 브레인』 번역본이 나왔다. 기억력, 놀이, 게임 중독 등 아이를 키우는 데 필요한 14가지 과학적 정보를 통해 아이의 뇌를 친근하고 쉽게 차근차근 풀어준다. 천근아, 이은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한국의 부모와 아이들이 겪는 어려움과 함께 직접 적용시킬 수 있는 방안도 제시한다. 비아북, 440쪽, 1만 6000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