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은행의 혁신, 현장 경영서 답을 찾다

KB금융그룹은 대학생들을 위한 미래형 점포 ‘樂Star’를 개점했다.
KB금융그룹이 2012년 국가브랜드대상 금융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브랜드가 경쟁력이다]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362조원의 자산과 2800만 명의 국내 최대 고객기반 및 1200여 지점망을 갖춘 대한민국 최대 금융그룹이다.



KB금융그룹은 지주회사인 KB금융지주를 비롯해 국내 선두 은행인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투자증권, KB생명, KB자산운용, KB부동산신탁, KB인베스트먼트, KB신용정보, KB데이타시스템, KB저축은행 등 10개의 자회사로 구성되어 있다.



KB금융그룹은 지난해 7월 어윤대 회장이 새로운 사령탑을 맡으면서 꾸준한 변화와 혁신의 노력으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 나가고 있다. 어윤대 회장은 직접 90% 이상의 국내외 투자자들을 찾아다니며 KB의 비전 등에 대해 설명하고 주주, 시장, 임직원 등 KB와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또 대기업은 물론 전국 150여 중소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개선요구사항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며 현장 중심 경영에 나섰다.



그 결과 KB의 기업금융서비스 및 실적이 크게 개선되는 등 KB금융그룹을 소매금융중심에서 Universal Bank로 거듭나게 하는 발판이 되었다. 또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경영에 접목하여 대학생 등 젊은 세대를 위한 미래형 점포 ‘樂Star’를 전국 41개 대학가에 개점하며 노후화된 KB금융의 이미지를 젊은 이미지로 쇄신하였으며, 강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KB Hidden Star 500’ 육성에 나서는 등 새로운 서비스와 성장동력을 마련했다.



오두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