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200자 경제뉴스] 이마트몰 ‘중소기업 홍보관’ 운영 外

기업

이마트몰 ‘중소기업 홍보관’ 운영


인터넷 이마트몰은 18일부터 중소기업의 1000여 개 상품을 파는 ‘중소기업 홍보관’을 운영한다.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위한 ‘중기 상품 전용 온라인 매장’으로 구입 고객에게 구매액의 10%를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이 적립금은 이마트가 전액 지원한다.

한화그룹 신입사원 공채 원서 접수

한화그룹이 1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위한 원서를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약 550명을 뽑는 이번 공채는 계열사별로 서류전형, 한화인적성검사(HAT), 면접,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16일부터 대졸 인턴사원도 모집한다. www.netcruit.co.kr 참조.

르노삼성 ‘SM3 보스 스페셜 에디션’

르노삼성자동차는 젊은 고객층의 트렌드를 반영한 ‘SM3 보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세계적인 오디오 업체인 보스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했으며 내·외장 디자인을 블랙&화이트로 연출했다.

아시아나 인천~센다이 주 7회로 늘려

아시아나항공이 5월 21일부터 인천~센다이 노선 운항을 주 7회로 늘린다. 아시아나는 지난해 3월 동일본 대지진 이후 운항을 중단했다가 9월부터 주 3회로 축소 운항해 왔다. 아시아나는 171석 규모의 A321을 투입할 예정이다. 항공기는 인천공항에서 매일 오전 10시20분, 센다이공항에서는 오후 1시30분에 출발한다.

현대로템, 터키에 2억 달러 전동차 공급

현대차그룹의 종합중공업 계열사인 현대로템은 터키 이즈미르시 광역교통공사(IZBAN)와 2억 달러 규모의 전동차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터키의 3대 도시 중 하나인 이즈미르는 터키 최초로 철도가 건설된 지역이다.

SK텔레콤 차세대 이동통신 국제회의

SK텔레콤은 19일 남산 하얏트호텔에서 차세대 이동통신 국제회의(NGMN)를 연다. 23일까지 열리는 이번 회의에는 미국의 AT&T, 독일의 도이치텔레콤, 중국의 차이나모바일 등 14개 글로벌 통신사업자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LTE 상용화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코리아나화장품 ‘무차입 경영’ 선언

코리아나화장품이 ‘무차입 경영’을 선언했다. 18일 회사는 “지난해 서초사옥을 320억원에 매각하고 사업을 재정비해 부채비율을 낮췄다”며 이같이 밝혔다. 2000년대 초반 연매출 4000억원을 올리던 코리아나는 브랜드숍 화장품과 신규 직판사업체의 성장으로 지난해 매출 983억원으로 규모가 줄었다.


금융

KCB ‘소비자자문위원회’ 발족


개인신용평가회사인 코리아크레딧뷰로(KCB)가 신용평가체계 개선을 위한 ‘KCB소비자자문위원회(Customer Advisory Board)’를 발족했다고 18일 밝혔다. 금융소비자를 비롯해 금융회사·학계 등 이해 당사자가 신용평가체계의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설립했다. 권영준(위원장) 경희대 교수를 비롯해 총 8명의 각계 대표가 자문위원을 맡는다.

금감원, 29일 ‘맞춤형 서민금융상담’ 행사

금융감독원은 29일 서울 여의도 금감원 2층 강당에서 ‘맞춤형 서민금융상담 행사’를 연다. 금감원·신용회복위원회·자산관리공사·미소금융중앙재단 등 13개 서민금융 관계기관이 참여해 고금리 대출, 신용불량 등과 관련해 상담할 계획이다. 권혁세 금융감독원장과 이종휘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도 참여한다. 참가신청은 금융감독원(www.fss.or.kr)이나 한국이지론 홈페이지(www.egloan.co.kr)에서 할 수 있다. 참가비는 없다.

2월 거주자 외화예금 15억 달러 늘어

2월 거주자 외화예금 잔액이 지난해 말에 비해 15억 달러 증가했다. 한국은행은 2월 말 현재 거주자 외화예금 잔액은 314억3000만 달러로 지난해 말에 비해 15억 달러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은행은 “우리 기업의 해외증권 발행액과 수출입 결제대금이 외화예금으로 들어온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씨티카드 허니문패키지 할인·경품행사

씨티은행이 31일까지 허니문 패키지를 씨티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경품 행사를 한다. 씨티카드 트래블 서비스 홈페이지(www.citibank.co.kr/card/travel.html)에서 상품을 사면 여행용 캐리어를 받을 수 있다. 레드캡투어·하나투어 상품엔 각각 할인혜택(35만원)과 면세점 선불카드(5만원권)가 함께 제공된다. 국내외 호텔·여행패키지 최대 7%, 항공권은 최대 70%의 할인혜택도 있다.


정책

지경부, IT 고급인재 양성에 321억 지원


정보기술(IT) 분야의 창의적 고급인재 양성사업에 올해 총 321억원의 정부 예산이 지원된다. 지식경제부는 이 같은 규모의 올해 ‘대학IT연구센터 육성 지원사업’과 ‘IT융합 고급인력 과정 지원사업’ 계획을 확정해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