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브리핑] 대구경북과기원, 섬유 신기술 발표회 外

대구경북과기원, 섬유 신기술 발표회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총장 신성철)은 14일 지역 섬유업체 경영자를 초청해 디지스트의 신기술을 발표하고 상용화 가능성을 타진한다. 이 자리에서 디지스트는 항균·소취·자외선 차폐 등 기능성 섬유소재, 상처 드레싱용 나노섬유 부직포 제조, 수술용 섬유구조체 제조 등의 기술을 소개한다.



책쓰기 프로젝트 교사·학부모로 확대



대구시교육청이 ‘책쓰기 프로젝트’를 교사·학부모까지 확대한다. 교육청은 올해 교사 책쓰기 연구회 50곳에 250만원씩 지원한다. 또 공공도서관 학부모 책쓰기 동아리 9곳을 뽑아 학부모끼리 또는 학생과 함께 책을 쓰게 할 계획이다. 교육청은 2009년부터 학생 책쓰기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영주 소백산 마구령 터널 2017년 개통



경북 영주시 부석면 소천리∼남대리의 마구령이 터널로 뚫린다. 경북도는 소천리∼남대리의 소백산 고갯길을 터널 2.4㎞를 포함한 10.4㎞ 왕복 2차로 도로로 확장한다. 850억원을 들여 2017년까지 완공 계획이다. 개통 이후 주행시간은 25분에서 10분으로 단축된다.



경북도, 대학생 해외인턴 70명 모집



경북도가 ‘대학생 해외인턴’ 참가자 70명을 모집한다. 경북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국제 감각과 실무 능력을 키우기 위해 해외연수를 시키는 사업이다. 인턴은 미국의 해외자문위원 기업에서 12개월간 근무하는 유급과 지역 대학과 양해각서를 체결한 세계한인무역협회의 동남아 기업에서 3개월간 근무하는 무급으로 나뉜다. 모든 해외인턴에는 왕복 항공료가 지원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