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여성이 빨간 옷 입었을 때 남성은 지갑을 연다

[사진=H&M]
할리우드 여배우들이 붉은 드레스를 즐겨 입는 건 공공연한 사실이다.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는 시상식이나 번잡한 각종 행사에서도 새빨간 드레스는 단번에 눈에 띌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붉은 색에 담겨진 또 다른 비밀이 있다고 한다. 26일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붉은 계열의 옷을 입은 여성이 남성에게 거절 당할 확률이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보도했다.



미국 뉴욕주 로체스터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붉은 색은 사랑·로맨스·정열 등을 나타내 남성에게 성적 매력을 표출한다. 서로 다른 색의 옷을 입은 여성을 세워 놓고 남성을 상대로 호감도 조사를 했을 때 대체로 남성들은 붉은 옷을 입은 여성에게 더 매력을 느꼈다고 대답했다. 연구팀이 남성에게 100달러를 주고 이 여성들과 데이트를 하도록 했다. 데이트가 끝난 후 남성이 가지고 있는 잔액을 비교해 봤을 때 붉은 옷을 입은 여성에게 지출이 더 컸던 것으로 드러났다.



연구팀은 "붉은 색에 대한 남성의 반응이 단순히 활기찬 색상이라는 사회적 인식보다는 생물학적 본능에 비롯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반응은 동물에게도 어느 정도 해당된다. 개코 원숭이·침팬지의 암컷는 배란기가 되면 유난히 몸이 붉어지는데 이는 수컷을 유혹하는 신호가 되기도 한다는 것이다. 패션 디자이너와 마케터·광고주들도 가장 선호하는 색으로 붉은 색을 꼽은 바 있다.



유혜은 리포터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