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신간 소개



『만화 양자론-교과서보다 쉬운 물리학 이야기』
다케우치 가오루, 멘토르출판사, 1만3000원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양자론을 만화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간단한 용어 정의부터 복잡한 물리학 이론까지 총 11장에 걸쳐 다루고 있다. 저자의 해설과 감수자의 설명을 수록해 난해한 양자론의 개념들을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개념 설명부터 양자의 순간이동, 초끈이론 등 생소한 개념을 만화 속 주인공의 스토리에 녹여 알차게 풀어냈다.

『고흐의 재발견』
안나 수, 시소커뮤니케이션즈, 1만3000원


1872년부터 동생 테오와 가족, 폴 고갱과 에밀 베르나르 같은 친구들에게 보낸 빈센트 반 고흐의 편지를 통해 고흐의 삶과 작품을 재조명했다. 생존 당시에는 외면당했지만 오늘날 큰 가치를 지니게 된 작품들도 수록했다. 7백 통이 넘는 편지들 중 고흐의 진면목을 발견할 수 있는 부분을 그림과 함께 연도별로 재구성했다. 고흐의 정서적 불안과 결핍감, 천재성과 심오한 관찰력을 살펴볼 수 있다.

『어린이 꿈발전소 :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박연아, 국일아이, 1만1000원

과학의 힘으로 진실을 밝히는 국과수에 대해 흥미 있는 사건을 이야기로 꾸며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했다. 범죄현장에서 발견된 증거물에 대한 과학적 감정과 연구 활동을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특성을 소개한다. 법과학부와 유전자 감식 센터 등 과학 지식과 기술을 이용해 증거물을 좀 더 세밀하게 감정하는 업무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