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아이폰4S, 아이패드2도 완전 탈옥 가능해

탈옥에 성공한 아이폰4S 영상이 처음 공개됐다. 애플 A5칩 기반 모바일 기기 탈옥 솔루션이 곧 공개될 전망이다. 탈옥이란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잠금장치를 해킹해 멀티태스킹을 하거나 돈을 주고 사야 하는 앱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게 하는 걸 의미한다. 하지만 탈옥한 아이폰 등은 애플이 제공하는 아이폰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없으며, 탈옥하는 과정에서 아이폰이 망가지는 경우 AS를 받을 수도 없다.



IT 전문매체 씨넷은 18일(한국시간) 완전 탈옥에 성공한 아이폰4S 구동 동영상과 아이패드2 사진을 공개했다. 이 탈옥 솔루션은 크로닉데브팀(Chronic Dev Team)에서 활동하는 해커 아이디 ‘pod2g’가 개발한 것이다. 다른 기기에 연결 없이도 아이폰4S에서 탈옥 솔루션이 구동되도록 만들었다. iOS5.0.1 운영체제 아이폰4S, 아이패드2에서 쓸 수 있다.



함께 공개된 아이패드2 사진에도 아이폰과 유사한 해킹툴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A5 프로세서를 탑재한 아이폰4S, 아이패드2에서도 완전 탈옥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다만 이 솔루션의 일반 공개 일시는 미정이다. pod2g는 블로그를 통해 “조금만 기다리면 된다(Only a few to wait now)”고 했다.



지난 12일 ‘플래닛비잉(planetbeing)’이라는 해커도 “아이폰4S, 아이패드2 탈옥 솔루션 개발이 마지막 단계에 와 있다”고 발표한 바 있어 A5칩 기반 기기 탈옥 솔루션이 조만간 일반에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탈옥한 기기에선 제한된 기능이나 앱을 이용할 수 있어, 일부 사용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조민형 기자 jominh@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