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페이스북이 사람들을 우울하게 하나?

페이스북이 이용자들을 우울하게 만든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페이스북을 오래 사용한 사람일수록 "삶이 공정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데일리메일 웹사이트]
18일 영국 타블로이드 일간지 데일리메일 인터넷판에 따르면 미국 유타밸리대 연구진은 425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그들과 친구들의 행복을 비교하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학생들의 95%가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평균 사용기간은 2년 6개월이었다. 또 일주일에 5시간 정도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학생들에게 `삶이 공평하다`나 `내 친구들은 나보다 나은 삶을 살고 있다`는 말에 동의하는지를 물었다. 그런 다음 응답자들의 페이스북 활동과 친구 수 등을 조사했다.



그 결과 페이스북을 많이 사용하는 학생일수록 다른 사람이 자신보다 더 행복하다고 응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자신이 모르는 사람을 페이스북 친구로 많이 둔 사람일수록 그런 경향은 더 강했다. 또 페이스북을 오래 사용한 사람일수록 "삶이 공정하지 않다"고 대답하는 경향이 강했다.



연구진은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대개 행복하게 웃는 사진이나 말을 사이트에 올리기 때문에 이를 본 다른 사람들은 자신들의 삶이 다른 사람보다 불행하다고 느끼기 쉽다"고 말했다. 이런 연구 결과는 사이버심리·행태·소셜네트워킹학회지 최신호에 실렸다.



정재홍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