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라식 수술은 18세이후에 … 노안교정 양눈 동시 가능”

이동기 안과전문의는 사람마다 각막이 달라 수술전에 철저히 검사를해야 한다고 밝혔다


눈이 보배라는 말처럼 인간에 있어서 시력의 중요성은 말할 수 없다. 특히 나이가 들면 자연히 찾아오는 노안이나 백내장같은 안과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 국민이 가장 많이 받은 수술은 백내장이다.

이찬휘 기자가 만나 본 이동기안과 전문의



 33가지 대표적 주요수술 중 안과의 백내장 수술이 39만 8338건으로 가장 많이 집계됐다. 노인 비율이 높아져 백내장이 크게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녹내장, 황반변성 등도 크게 늘고 있다. 이러한 질환을 노인이되면 자연히 생기는 병으로 생각하다가 치료시기를 놓치면 실명위험까지 초래할 수 있다. 20년 경력의 국내 최고 라식 수술 권위자 이동기안과 전문의(롯데월드 웰빙센터 7층)를 통해서 안과질환의 치료와 예방법을 알아본다. 이동기전문의는 92년부터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라식수술과 노안 수술을 하고 있다.



 이동기원장은 최신 장비를 이용하여 정교한 수술로 라식, 라섹, 에피라식, 웨이브프론트, 렌즈삽입술을 시행하고 있다. 또 노인성 백내장과 노안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수술로 근거리와 원거리 모두 안경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있다.



 특히 환자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는 개인맞춤시력 솔루션을 시행하고있다.



 -라식수술 후유증 또는 부작용이 나타나는 사례가 있다는데....



 예전에는 기계가 정교하지 않았고 시술 경험이 부족하다 보니 부작용 사례가 많았다. 대표적으로 눈이 부시거나 빛 퍼짐 증상이 나타났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부작용 사례는 거의 없다.



 -라식 수술 시기는 언제가 좋은가



 근시 진행이 대부분 멈추는 18세 이후가 좋다. 요즘은 방학 때 학생들이 주로 많이 하고 계절상으로 여름은 피하는것 같다.



 -라식수술 하기전에 사전검사가 매우 중요하다고 하던데....



 맞는 말이다. 사전검사를 철저히 해야 후유증이나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 개개인마다 각막의 형태만으로도 수만가지 특성이 있기 때문이다. 눈에 맞는 적합한 수술을 하기 전에 검진시스템이 매우 종요하다. 이동기안과에서는 각막지형도, 안압, 안저검사, 각막두께 검사를 철저히 한다. 사춘기 이후에는 현미경으로 알 수 있지만 혹시라도 부모의 병력이 의심될 때는 유전자 검사도 해야한다. 특히 유전적으로 각막이양증이 있으면 수술을 피해야 한다.



 -일부 병원에서는 라식수술 비용을 저렴하게 하는 곳이 있는데 괜찮은가



 일부 병원에서 박리다매식으로 하는 곳이 있다고 들었다. 근본적으로 아무리 세상이 변해도 상인이 물건을 팔듯이 할 수는 없다고 본다. 고가의 기계를 사서 적당한 숫자의 수술을 해야 하는데 너무 많은 환자를 단기간에 수술해도 문제가 있는것이고 낮은 수가로 오래 유지할 수 없을 수도 있다고 본다. 수술 후 장기간 관찰이 필요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영리에만 치중하다 보면 문제점이 분명히 있을 것이다.



 -혹시 인증서 발급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는지



 예전에 라식수술 후에 후유증 증상이 많이 발생하다 보니 환자들의 심리가 불안해지고,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생기게 된 것 같다.



 -노안교정수술은 어떤 사람이 해야 하는가



 주로 본래 원시가 있는 사람은 50세 전 후 수술 받는 것이 좋다. VI SX 엑시머 레이저 시력교정수술의 장점은 각막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선진국에서 이미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또 굴절이상으로 인한 현재 시력상의 문제점까지 교정이 가능하고 맞춤식 교정이다. 물론 양쪽눈을 동시에 수술이 가능하고 수술 후 회복기간도 단축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