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1월 1일 해운대서 소망풍선 날려요

2012년은 임진년, ‘흑룡의 해’다. 10개 천간(天干) 중 물과 검은색을 상징하는 임(任)과 12지지(地支) 중 용을 뜻하는 진(辰)이 60년 만에 만나는 해다. 새해 첫날 떠오르는 붉은 태양의 기운을 받으며 한 해 소망을 빌어보는 건 어떨까.



부산 용두산 등서 해맞이 축제
1일 오전 광안대교 차량통행 금지

 부산시는 ‘2012년 임진년 해맞이 부산축제’를 연다. 31일 오후 11시부터 용두산공원에서는 송년음악제와 시민의 종 타종식, 부산찬가 합창 등이 펼쳐진다. 1일 오전 6시40분부터 해운대해수욕장에서는 퓨전타악과 혼성 팝 중창단 공연, 소망풍선 날리기, 헬기 퍼레이드 등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1일 오전 6시부터 3시간 동안 광안대교가 개방되면서 오전 5시부터 오전 11시까지 차량통행이 금지된다. 1일 오전 광안리해수욕장과 송도해수욕장에서도 해맞이 행사가 선보인다.



 울산시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에서는 31일 오후 3시부터 새해 오전 10시까지 타악 퍼포먼스, 간절곶 가요제, 흑룡상 제막식, 소망풍선 날리기 등의 행사가 열린다. 1일 오전 5시30분부터 울산시 동구 대왕암에서도 희망의 시 낭송, 불꽃놀이 같은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31일 자정 경남 창원시 창원대종각, 마산 합포구 불종거리, 진해구 진해대종에서는 제야 타종식이 열려 임진년 새해를 축하한다. 남해군은 상주해수욕장에서 31일부터 해넘이·해맞이 행사를 위해 4㎞의 해변에 축등을 장식한다. 불꽃놀이, 비보이 댄스공연, 초청가수 공연 등의 행사도 펼쳐진다. 1일 오전 창원 무학산 만날공원과 진해루·팔용산, 양산 천성산, 거제시 장승포동 몽골개 해변, 통영시 미륵산, 사천시 삼천포대교 등에서도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황선윤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