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수완·선운지구 버스노선 일부 조정

광주시가 신규 택지개발로 생활권이 바뀐 광산구 수완지구와 선운지구 등 모두 9개 시내버스 노선을 조정해 24일부터 시행한다.



택지개발로 생활지도 달라져
송정 100번 신설 등 9개 노선

 수완지구는 열병합발전소 인근에 있는 종점이 KS 병원 근처로 옮겨진다. 이에 따라 수완 49번(증심사~수완지구), 송암 72번(송암공단~수완지구), 첨단 92번(첨단~수완지구) 3개 노선이 0.5㎞ 연장된다.



 수완 11번 노선(도산동∼수완지구)은 수완지구와 신창지구를 연결하기 위해 종점을 수완지구 열병합발전소에서 신창지구 진흥고까지 1.3㎞ 연장한다.



 수완 12번 노선(증심사~하남2지구)은 임방울대로 주변에 있는 대규모 아파트단지 주민의 교통편의를 위해 일부 조정된다. 당초 은빛마을~성덕교~성덕마을~수완 중흥S클래스 구간에서 은빛마을~수완 모아엘가~수완 농산물유통센터~수완 중흥S클래스 구간으로 변경·운행된다.



 또 송정 100번(도산동~선운지구~평동공단) 노선이 신설된다. 선운지구의 택지개발이 마무리됐기 때문이다. 송정 93번(도산동~연산동)은 선운지구 정류장를 경유하고, 송정 19번(송산유원지~장등동)은 송정역~금강1길~송정대덕아파트 구간에서 송정역~도산동~송정 대덕아파트 구간으로 변경·운행된다. 유덕 65번 노선 (덕흥동~광주역)은 광주역 이용객을 위해 일부 진행방향이 바뀐다.



 이언우 광주시 버스행정담당은 “이번 조정으로 총 93개 노선 930대가 운행된다”고 말했다.



유지호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